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Dec 19. 2023

내 고객을 모으는 광고 선전 기술 익히기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내 사업의 잠재 고객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 컨설턴트인 간다마사노리는 비즈니스를 이렇게 한 문장으로 정의합니다.

 

(1) 비즈니스란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모아,

(2) 계약을 성사시키고,

(3) 그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게 만드는 프로세스다. 


이 문장은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는데, 이 3개의 파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모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어디에 막힘이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중 (1)번 파트인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모으기 위해선 광고 선전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적은 비용을 들여 구매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영업 관련 분위기를 풍기지 않고, 상대방에게 이득은 있되, 리스크가 없는 제안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쏟아지는 광고 속에서 발견되기 위해서, 인지부조화와 긴급성을 더해 주면 효과가 높아지고요. 간다 마사노리는 또 실제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런 조언을 합니다. "일단 타사의 광고를 철저하게 연구한다. 회사로 날아오는 전단, DM을 모두 살펴본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광고에 관심을 보이는지, 어떤 경우에 전화를 걸고 싶어지는지, 고객의 마음으로 생각해본다. 그렇게 하면 점차 어떤 광고가 반응이 좋은지 조금씩 이해하게 된다. 그 지식을 얻는 데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 시간 투자는 수십 배, 수백 배가 되어 돌아온다." 


어떻게 하면 이런 광고 선전 기술을 익히고 키워갈 수 있을지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직접 실천도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광고스터디 모임에서 최이레(이음)님이 유형별로 정리한 자료도 공유 드립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유형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광고를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실제로 광고를 보면서 직접 인사이트를 수집해 보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방법은 위에 영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영상 및 자료 보러가기 : https://bityl.co/N4Ic


작가의 이전글 돈을 '관리'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