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Dec 22. 2023

조금 색다른 새해 계획 세우기

월 천만 원 벌기가 정말 여러분이 원하는 삶인가요?


독서, 외국어 공부, 자기 계발, 운동, 다이어트, 부수입 만들기 등 우리는 다양한 새해 계획을 세웁니다. 모 조사기관의 설문을 따르면 무려 94.4%의 사람들이 새해 계획을 세웠다고 하네요.


여러분의 올해 계획은 어땠나요? 생각처럼 잘 진행되었나요? 그리고 혹 목표를 달성하셨다면 기분은 어떠신가요?


우리의 새해 계획은 어디로부터 오는 걸까요? 정말 내가 원하고 하고 싶은 일들에서 올까요? 아니면 은연중에 사회에서 정해진 이상적인 상에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들에서 오는 걸까요? 어떤 목표가 잘못됐고, 어떤 목표가 잘됐다를 이야기하자는 게 아니라, 그 목표들이 우리가 정말 원하는 걸까를 생각해 보자는 거죠. 하나뿐인 우리의 삶이니까요.


이번에 조금 색다르게 새해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가이드 영상을 준비했어요.(무료) 제가 가져온 질문은 단 두 개입니다. 이 두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답변하면서 '내가 정말 원하는 게 이거구나'라는 힌트를 얻게 되실 거라 생각해요. 소중한 나를 곰곰이 들여다보고 내가 원하는 것을 탐색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면 좋겠습니다.


■ 영상보러가기(무료) : https://bityl.co/N8pv


매거진의 이전글 ChatGPT로 원하는 언어로 대화나누기(놀랍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