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abit Maker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니 Dec 06. 2018

일기를 쓰며 하루를 복기하기

개인 프로젝트 - 일상 그로스해킹 Habit Maker #8

일기를 왜 써야 하는가? 하루를 살며 느낀 점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면 충실한 내일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 오늘 느낀 강렬한 감정도 희미한 어제의 일부가 되어버리곤 한다.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간결하게 꾸욱꾸욱 눌러 담은 하루가 기억에 오래 남는다. 시간이 흘러 기억에서 떠나가더라도 일기장을 들춰보며 되찾을 수 있다.


누군가와 나눈 대화를 통해 배운 점들을 마음 깊이 간직하며 지켜나가고 싶다. 일을 하다가 발견한 나의 부족함을 차근차근 개선해나가고 싶다. 감사한 마음이 들었을 때의 벅차오르는 애정을 더 오랜 기간 고스란히 간직하고 싶다.


이런 이유로 일기를 쓰고 싶다. 소중한 경험들을 잠깐 쌓이다 녹아버리는 눈처럼 사라지게 만들기에는 너무나 아깝다. 바쁘다는 핑계로 기록을 소홀히 할 때마다 그렇게 아쉬울 수가 없다. 그래서 2018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일기를 빼먹지 않고 써보기로 목표를 정했다.


축적되는 하루들을 만들기위해 꼬박꼬박 일기를 써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건강한 끼니 챙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