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여우가 저격한 이상민 샴푸, 어헤즈

- 개인적 분노를 담아 씁니다

by 책리남

유튜버 사망여우가 이상민 샴푸의 거짓광고를 폭로했습니다. 유튜버 사망여우는 기업의 허위광고, 거짓광고를 폭로하는 유튜버로 유명합니다. 우스갯소리로 자본주의 기업이라는 괴물을 낳았고, 기업이라는 괴물은 사망여우를 낳았다고도 합니다. 특히 와디즈의 펀딩 기업과 제품들의 과대광고, 허위광고를 밝혀낸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영상들을 보시면 정말 철저하게 과대광고와 허위광고를 밝혀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팩트에 기반한 폭로이기에 본인의 얼굴을 여우 가면으로 가렸습니다.

%EC%82%AC%EB%A7%9D%EC%97%AC%EC%9A%B0.png?type=w1


안 그래도 사망여우는 어헤즈가 과대광고와 허위광고를 했다고 1년 전에 저격한 적이 있습니다. 무려 3개의 영상을 통해 어헤즈의 샴푸가 자체 독점 개발이 아니라는 것, 구성품인 헤어 브러쉬도 독자적인 개발제품이 아니라는 점등을 밝혀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래도, 얘네가 거짓광고, 허위광고를 했다는 정도이고 제품이 나쁘지는 않은 것이라 여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새롭게 밝힌 영상에서는 모델이었던 이상민 씨가 거짓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래는 그 이미지입니다.


%EC%9D%B4%EC%83%81%EB%AF%BC%E3%85%86%E3%85%85.png?type=w1

<라디오 스타>와 <미운 우리 새끼>의 프로그램 등에서 본인이 쓰는 샴푸를 극찬하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낳았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프로그램에서의 언급 뒤, 3개월 뒤에 이상민 씨는 그 샴푸가 바로 어헤즈 샴푸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어헤즈 샴푸의 광고모델이 되었고, 이 샴푸는 소위 말해 대박을 치게 됩니다.


43550_20743_431.jpg?type=w1 이상민과 어헤즈 대표 엘샘

하지만 이는 거짓임이 드러났습니다. 예전 이상민 씨가 프로그램들에서 자신이 쓰는 샴푸가 어떤 것인지 직접 언급하진 않았지만 그 샴푸는 네티즌들에 의해 '프라메라샴푸'임이 공공연히 알려져 있던 것이지요. 그리고 사망여우는 어헤즈 샴푸가 공식 판매되기 전에 이상민 씨가 샴푸를 쓰고 프로그램에서 언급했다는 것을 밝혀냅니다.

%EC%A0%9C%EB%AA%A9_%EC%97%86%EC%9D%8C.png?type=w1

실제로 어헤즈 설립 20여 일 뒤, 아직 샴푸가 정식으로 판매하기 전부터 이상민 씨가 샴푸를 썼다는 이상한 논리가 완성이 됩니다. 결국, 어헤즈와 합작한 거짓광고였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죠.


아이러니하게도 사망여우가 이상민 씨의 거짓광고를 저격한 날, 이상민 씨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됩니다. 그런데 채널 컨셉도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SNS제품 리뷰 컨셉입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의 모든 댓글은 샴푸 이야기와 비판밖에 없습니다. 채널 컨셉 &거짓광고의 콜라보가 어우러진 대환장 파티라고나 할까요.

%EC%9D%B4%EC%83%81%EB%AF%BC%E3%85%86%E3%85%85.png?type=w1

이상 글을 마치고자 하는데, 이상민 씨 유튜브 채널의 첫 영상의 한 장면입니다. 단순 연출인 건지, 말실 수있은 건지 모르겠지만 본인이 평소 물건들을 사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국민들에게 알려주면서 "나만 속으면 되겠다"라고 한 것을 "나만 속아선 안 되겠다"라고 말합니다. 의도되었든 아니든, 그는 많은 이들에게 실망감을 주었고, 아마 조만간 입장을 발표하지 않을까 합니다.

%EC%9D%B4%EC%83%81%EB%AF%BC%E3%85%86%E3%85%85.png?type=w1 연출이든, 실수로 말한 것이든, 당신은 이 말을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었군요.

ps. 저는 탈모인은 아닙니다만, 모발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되도록 좋은 제품을, 비싼 값을 주고서라도 신중하게 골라서 씁니다. 어헤즈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이상민 씨의 광고를 보고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두 개를 샀는데, 더 이상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이상민 씨가 극찬한 샴푸 치고는 일반 제품이랑 비슷하다고 할까요. 차라리 제가 원래 쓰던 샴푸가 더 낫다는 생각에 더 이상 추가 구입은 하지 않았는데... 거짓광고에 속았던 저로서 이 글들이 널리 퍼지길 바랍니다. 저는 굳이 블로그 글을 쓰면서 좋아요 버튼을 눌러달라고 하진 않습니다만(유튜브 콘텐츠는 눌러달라고 많이 했습니다), 분노한 한 개인으로서 부탁드립니다. 이 글 좋아요, 퍼가기 마구마구 해주세요.



#사망여우 #이상민샴푸 #이상민어헤즈 #어헤즈샴푸 #이상민 #프라메시샴푸 #어헤즈 #어헤즈엘샘 #이상민살까말까깔까 #이상민유튜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가을 예찬, 가을의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