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르시 Apr 12. 2024

인수인계를 받으며 내 예전 생각이 나서 미안했다.

20대 중후반때

첫 직장 3년 근무후 퇴사때

직장 동료에게 인수인계를 한후 퇴사를 했다.


상사와 맞지 않아 퇴사를 한것이었고

다른곳에 이직 확정된 상태였기에 나는 빨리 인수인계하고 떠나는게 목적이었다.


일이 어마어마 하게 많았다.

9시~오후 9~11시까지 종종 일하며 감당했으니

많은 일을 떠안은 상태였고


그 많은 상태의 일을 그나마 분배후

그래도 많은 일을 후임자 동료에게 인계를 했다.


일주일간의 짧은 기간동안 인계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나는 빨리 떠나는 입장이기에..

다 털어내고 싶어서 최대한 빡빡하게 인수인계를 하였고

인계받는 사람이 원하면 주말에 나와서 인계를 해주겠다고 했고

원하여서 인계를 해주었다.


주말 인계 약속을 했는데..

2시간이나 늦게 왔다.

그때 너무 화가나서 그 이후부터는 더 인계를 해주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서

딱딱 그 시간만 인계하고 그 이후엔 인계하지 않았다.


그때는 그 약속 어긴 후임이 너무 싫었는데

되돌아보니.. 그 친구 수당도없는 주말에 나와서 일을 받아야 하니

너무 짜증이 났을것 같았다.


나는 나만 홀가분하게 나가겠다고 주말에도 나올지 물어보고 거절할 수 없는 후임자는 알겠다고 한후 피곤했는지 늦었던 상황이었던 것이다.


그땐 어려서 이해를 못했던것 같다.

그 친구를 참 미워했는데.. 이제 후임자 입장이 되니

참 싫었을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어제는 울면서 퇴근을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