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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ewy Apr 13. 2022

블로그와 지식인 답변은 왜 하는걸까?

스마트스토어를 하고나서 보이는 것들

오늘은 애들 어린이집에 데려다 주느라 늦게 출근하고 늦게 귀가했다.


오늘도 귀가해서 한 일은 1. 위메프 가입 2. 블로그 새단장 3. 마지막 고객유도 포스트 작성(마지막에 공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자고싶지만 지금 브런치로 기록을 남기고 있다. (칭찬해)



스마트스토어 한 지 이제 2주일째즘 되는데 깨달은 바가 있어서 제 글 구독자 분들께 공유를 하고자 한다. 


한 번 씩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는 분들을 볼때, 이야...파워블로거되면 돈이 좀 나오나? 인플루언서가 되면 돈이 좀 나오나? 


한 번 씩 지식인에 답변 달리는 것을 보면 무슨신~ 지존? 뭐 이런 분들이 매우 정성스럽게 답변을 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의사분들이야 의학적인 지식과 함께 이런저런 조언을 해줄 수 있다 치지만 다른 사람들은 굳이 찾아서 해주나???


암튼, 스마트스토어는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흘러가는 거 같아


시장조사 > 상품선정 > 상세페이지작성 >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등록 > 홍보


그런데, 이 홍보의 여러 채널(방법)중에 하나가 블로거를 통한 홍보,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에서 유명한 파워블로거의 리뷰를 통한 홍보, 그리고 마지막으로 쇼핑몰 사은품을 득템하기 위한 '내돈내산' 홍보 였던 것이다. 특히 '내돈내산'리뷰는 볼때마다 내돈내산인데 뭘 저렇게까지 리뷰를 진심으로 하나...했더니 다... 돈?과 연관돼 있었다. 


지식인도 그랬다. 스마트스토어 홍보를 위해 지식인 중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과 관련된 문의가 들어오면 알람설정을 해놓고 질문이 올라오자 마자 댓글을 달면서 자연스럽게 본인 상품 및 스토어 홍보를 한다. 알고나서 보니 대부분 그런 글들이 답변으로 달려있었고, 쿠팡파트너스라는 광고쟁이들이 판을 치고 있었다. 쿠팡파트너스는 유효클릭수로 돈을 버는 아르바이트? 직원? 이다.



뭐, 이글을 보시는 구독자 분들이 안궁금해하셨을 수도 있고,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실수 있으나 평소 쇼핑도 안하고 남들에게 물어보고 쇼핑을 하는 타입도 아니고 남일에 크게 관심이 없는 나이기 때문에 이번에 발견한 이런것들은 너무 신기했다!!!



마지막 고객유토 포스트

(이 포스트는 '위탁판매자가 고객에게 도매가에 가격을 더 얹어서 판매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일까?'를 궁리하던 끝에 탄생한 것입니다. 내가 직접 사서 리뷰해보고 제품 선정을 하지 않고 큐레이팅만 하는 값? 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적을 거 같고, 적정수준의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가장 명분있는 근거?....사실 지금 졸려서 좀 횡설수설 하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제 스토어 많이 이용해 주세요~ㅎ


- 영업의 근본가치는 고객의 니즈 및 불편사항을 신속히 끝까지 해결하는 것 -



홍보~

https://smartstore.naver.com/pank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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