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미숙 Mar 24. 2021

내가 철학에 심취하는 이유

철학과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내가 철학에 심취하는 이유

내 사주와 강점의 공통분모로서의 강점이
놀랍게도
전략
행동
최상화
성취
승부

상위 5단계와 오버랩된다는 것을 알고 다각적으로 고민 중인데

무엇보다 나의 상위 5가지 이외에도
내 의사결정 패턴에서 나의 삶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은 근거!이다

어떤 생각에 명확하고 신뢰할만한 근거가 있을 때 난 더욱 확고하게 전진하게 되고
늘 완고하리만치 강한 주관을 내려놓고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음을 느낀다

아이러니하게도 지금까지의 변화들은 근거가 부족한 직관에 의존했지만, 정말 변화해야 하는 자유롭지 못한 나의 고정관념이나 습성 등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비법이 그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강력한 근거인데,,, 이즘 내가 철학과 인문학의
기호에 뜨겁게 몰입하게 되는 이유인 거 같다

오춘기나 번아웃 등의 내 감정의 위기도 철학의 근거로 설득이 되니 말이다

결국 철학은!
나의 삶의 근거가 되는 삶을 일으키는 수사학이다!

#수사학은 도구이고 철학이 콘텐츠라는 어제의 철학수업이야기 중에서 연결

매거진의 이전글 [부부의 세계] 두려움을 대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