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린 삶 Sep 25. 2015

'조금 씩 타인의 시선을 버리는 방법'

담담한 이야기

언제부턴가 시작과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고 싶은 것이 잔뜩 적힌 리스트가 더 이상 흥미롭지도

설레지도 않은 느.


마치 체크리스트에 칸을 채우듯

혹은 반대로 하나하나 서둘러 지워나가.


내 글을 세상에 내보이는 순간보다,

매일 같이 글을 쓰고,

길거리에서 혹은 자다가 눈을 떠

마음속에 떠오르는 조각들을

한 글자 한 글자 적어나가던 순간이

더 행복했다는 사실을 잊어가는 느.


"사진전을 열고 싶습니다."


대학 행정실을 찾아

무작정 사진전을 위해 학교를 빌려달라고 말하기도 해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라며 사람들 앞에서 조그만 강연 무대에 서던 순간들

조금 씩  빛바랜 느.


어쩌면 젊은 날에 서툴고 불안한 마음이,

나를 허겁지겁 앞으로 나아가게 했는지.


더 나이가 들고,

사회에 한 걸음 내 딛었을 때

더 이상 나에게 즐거운 기회가 없어질 까

혹은 남들과 같이 그렇게 나이가 들어가는 건 아닐까 하.


- copyright 김작-


그렇게 졸업을 하

내 마음에 쌓인 과거를 저 멀리 둔 채

세상과 떨어져

혼자 많은 시간을 버리면서 깨달은 것은,


'조금 씩 타인의 시선을 버리는 방법.'


나의 과거에 상관없

또 사람들이 기대하는 나에 상관없

내가 기대하는 길을 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그런 용기가 이끄는 대로 가는 .


그런 용기들

아마 내가 가장 즐거운 순

내가 가장 즐기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은 아닐까 하.


가끔은 외로워보일지라

가끔은 누군가에게 위태로워 보일지라

이미 나는 저 멀리 무엇이 있는 지 알 기에

담담하게 자신의 길을 걷,


어차피 될 사람은 다 잘 된다.


어머니가 말씀하시,


그 시작이 화려하지 않더라도

내 길이 계속 넓게 이어지길 바라면

나는 그렇게 자유로워지는 법을 배워가는지도.










매거진의 이전글 "왜 그렇게 떠나는 거예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