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 EVOL Nov 09. 2016

사랑.48 timing.

 예전에 그런말을 했던 적이 있다. 

"타이밍이 안 맞는 것 같아."


만남을 갖게 되고, 사랑을 이어 가다 보면 권태기가 찾아 오기도 한다. 

나는 권태기를 이겨내지 못했다. 

그렇게 우리는 헤어졌고, 다시 만났다. 

3번 모두 내가 헤어지자고 말했고, 그 사람은 나의 고백을 4번 받아 주었다. 


내가 그 사람에게 너무나 멋진 사람이고,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기 때문에 나를 받아 준게 아니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나는 주지 않았고, 상대방은 나에게 준 것.

timing. 기다림. 


타이밍이라는 단어에는 "시기"와 "주변 상황을 보아 좋은 시기를 결정한다." 라는 

2가지 뜻이 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좋은 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기다려 주었지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았다.

한 번도 기다려 줘야 한다고 생각 하지 않았다. 

그러면서 우린 타이밍이 참 맞지 않다고 생각 했다.


나보다 나이가 어림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준다. 

말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깨우치게 한다. 이제서라도 타이밍이라는 말 안에는 기다림이라는 뜻도 있다는 

것을 깨우치게 되었으니, 혹 그 사람에게 time이 필요 할 때, 내가 timing을 기다려 줄 수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46. 크레파스 스크래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