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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신정호 Jan 29. 2019

마요네즈 레시피

신정호 박사의 다른생각 052


세계적인 마요네즈 회사 헬만(Hellmann's)은 어떻게 하면 마요네즈를 더 많이 팔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들은 브라질의 식품판매업체인 마르셰(Marche)와 손을 잡고 흥미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마요네즈의 판매량을 늘릴 수 있었을까요?


아이디어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마요네즈를 구입한 손님들의 영수증에 특별한 정보를 추가로 인쇄하여 제공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입한 다른 재료들과 마요네즈로 만들 수 있는 요리의 레시피였습니다. 레시피를 제공받은 많은 소비자들이 실제로 마요네즈를 활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 덕분에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마요네즈 판매량이 44%나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마요네즈를 포함한 영수증에 간단히 레시피를 더한 것만으로 마요네즈의 소비를 늘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있는 자원을 활용한 멋진 묻어가기 전략입니다. 무거운 엘리베이터에도 본체의 무게를 상쇄시키는 평형추가 달려있어 적은 동력으로도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드라마를 통해 제품을 간접광고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 이치입니다. 함께 따라가거나 딸려가서 내 힘을 줄일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세요. 분명 적은 힘으로도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것에 묻어가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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