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개미 Apr 27. 2023

이제는 AI가 내 생활이 되어버렸다.

내가 사용하면서 인생이 바뀌는 경험을 한다.



1. 제품 개발에 활용


회사를 그만두기 위해서 열심히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이미지를 가운데로 설정하는 CSS를 잘 몰라서 ChatGPT를 활용했다.




심지어 이미 물어본 질문에 대해서 다시 조건을 달아도 대답해준다.




이렇게 고생을해서 엊그제 배포를 했는데, 배포한 곳에서는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것이 아닌가?

바로 다시 물어봤다.


이번에는 누구나 다 알만한 문제를 얘기해준다.


"내 코드"상에서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모르겠다.




2. 영어 글쓰기에 활용


그리고 다른 문제가 또 있다.


앞에 www가 붙으면 페이지가 오류가 뜬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면 뭐해,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데!'


www 도메인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꽤 큰 문제이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ChatGPT에게 물어봤다.




ChatGPT 사용



이 또한 공식문서에 다 있는 내용이다.


그래서 커뮤니티에 직접 물어보기로 했다.


그런데 나는 영어를 잘 못하잖아?


바로 DeepL 사용해서 질문을 작성했다.





그래서 훌륭한 영어 글쓰기를 할 수 있었다.

이런 명문을 내가 작성할 수 있다니!



인공지능 제품들이 점점 고도화되면서 내 생활 속에 침투해있다는 것을 느낀다.


해외 기사를 읽을 때는 DeepL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필수가 되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세상이 바뀔지 기대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시리즈1 - 특별한 사람들은 사실 특별하지 않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