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넷 Oct 09. 2018

위기의 주부들 10년, 새로운 시작

Previous Desperate Housewives.






1 만 번은 들어보지 않았을까. 


위기의 주부들을 처음 접한 건 2009년, 어언 10년 전이다.

CSI를 시작으로 가십걸, 섹스엔더시티를 비롯 미드의 고전은 뒤지지 않게 많이 봤지만

그 중 하루가 멀다 하고 다시보기를 하는 드라마는 위기의 주부들이다. 


르넷, 브리, 수잔, 개비 이 4명의 주인공이 각각 내가 되고 싶은 사람, 내가 부정하고 싶은 나의 모습, 

내가 생각도 안 했던 생각, 나와는 너무 먼 접점에 있는 사람들이기에 아무리 만나도 새롭고 감명을 받나 보다. 


시즌 8로 끝을 맺은 위기의 주부들은 지난 시간 나에게 성경과도 같았다. 

매일 아침 기독교 신자들이 성경을 피며 하루를 관망하듯, 난 위기의 주부들을 플레이하며 내 현실을 바라봤다. 


지난 10 년 동안 나를 일으키고 고민하게 했던, 

가끔은 스스로를 자조하게도 만들었던 그 순간과 장면을 기록하려고 한다. 



나 같은 누군가가 우리 앞에 놓인 위기를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 

위기의 주부들이 그들의 다채로운 지혜로 위기를 극복해냈던 것처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