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소 Sep 12. 2016

작은 상처라고 조금 아픈 것은 아닌데

지니 캘리 에세이 :: 할 말은 많은데 나오는 건 한숨뿐

세상엔 별의별 나쁜 사람들이 참 많다.

가끔씩 뉴스피드 속 자극적인 기사들을 보고 있노라면

내가 하루하루 정말 운이 좋게 살아남았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나 같은 남자가 어디 있냐?"

자신만만하던 그 말을 듣고 열이 받았던 건,

내가 비틀린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을까.


솔직히 나는 그 말이 너무 웃겼다.

그리고 그 말은 비단 그에게만 들었던 말이 아니었다.

그런데 웃기게도 돌아보면 그 말을 했던 남자들은

선뜻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지는 않는다.


요즘 이상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인지

나쁜 사람이 아니면,

이상한 사람이 아니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나 보다.


큰 상처를 입히지 않았다고 해서

절대 좋은 사람이라 스스로 자만해선 안될 텐데.


왜, 가끔씩은 넘어져 멍이 주먹 크기만큼 시퍼렇게 든 무릎보다

얇은 종이에 베인 손 끝이 더 아프지 않은가.


나쁜 사람이 아니다 라는 말이

좋은 사람이라는 말은 분명 아닌데.


넌 좋은 남자가 아니었다는 말에

"내가 바람을 폈어, 때리길 했어?" 라 말한다.


데이트 폭력을 저지르거나

바람을 피우지 않는다고 해서

좋은 남자는 아닌데.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만 갑작스러웠을 그 이별 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