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아 Jul 19. 2016

문득, 내가 보고 싶을 때,

나를 다시 마주한 오늘에서야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다.

나를 다시 마주했다. 


과거의 나. 


지금의 나는 무수한 과거의 나로부터 만들어 진다는 걸, 아주 잘 알면서 분리했다. 


그때의 나, 와 지금의 나는 다른 사람이고. 원하는 것도 다르고. 다른 곳에 서 있다고 생각했는데. 


1년 전 오늘의 나, 2년 전 그리고 아주 행복했던 시절의 나 까지. 

너무 그때 의 내가 궁금하고 보고 싶고, 걱정되서 다시 마주했다. 


그런데. 지금 만큼 불행한 때는 없었던것 같다. 


뭐가 그리 바쁘고, 불안하고, 외롭고, 쓸쓸해서 가장 사랑 하는 사람들을 챙기지 못했던 걸까. 

오히려 그때의 나는 더 가난하고, 외롭고, 가진 것도 없고 우울하고 못생겼었는데. 


그때가 더 단단하고 통통튀고 행복하고 감성적이고 감정적이고 행복은 행복이다. 사랑은 사랑이다. 외로움은 외로움이다. 라고 말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의 나는 내가 아니다. 


그 사실을 알면서도 냅뒀다. 


나의 무수한 선택과 실패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으니까 버텨야 한다고 생각했다. 

근데 너무 불쌍해서 이렇게는 못 두겠다. 내가 너무 아파보인다. 너무 불행해 보이고 더 외로워 보인다. 


내 사랑의 원천은 어디였을까. 내 행복함과 즐거움과 나 다움은 어디에서 왔다가 지금은 어디로 간 걸까. 


하고 싶은 것을 하던 나는 지금은 어디에 있나. 


내가 힘들때 마다 손 내밀어주던 너는 지금 어디에 있니. 어디서 뭘 먹고 얼마나 자랐는지. 


하고 싶은 말들을 너무 오랜시간 동안 못했다. 내 감정이 심정지 상태라서 나는 죽음을 선고했나보다. 


그 죽음을 받아들였나 보다. 너무 보고 싶다. 그때의 나와 그때의 당신. 그리고 우리가 같이 꾸던 아주 작은 꿈들. 


내일 따위는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꾸었던 작고 말도 안되는 소박한 행복의 한 끼, 한 시간, 한 잔의 커피, 한번의 식사. 한 편의 영화. 34평짜리 집이 아니라 3평짜리 집이었어도 되었던 그 행복의 원천들. 


거창한 사업계획서가 아니라 작은 떡뽁이 트럭이었어도 되었던 행복의 기준과 합리성들. 


1등급 호텔이 아닌 가까운 그냥 민박이었더라도 달콤했던 그 여행들. 수 많은 밤들. 


30살 여름, 나는 왜 이제야 그 알을 또 깨고 있는 건지. 


말도 못하고 나는 또 얼마나 나를 닫고, 닫았을까. 



작가의 이전글 소개팅을 세어보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