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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ster Seo Aug 21. 2020

60. 유니티 게임 - 화면과 코드(1/4)

<0> 수업방식


1

애자일 방법론

반복

대충하고 반복하자.



2.

게임 서비스가 만들어 지는 과정

https://brunch.co.kr/@topasvga/289


새로운것이 많다.

해봐야 할것이 많다




<1>  유니티 화면과 코드 


1

유니티는 미리 작성된 화면 구성을 코드로 제어하는것이다.

1) 화면 구성이 만들어진다

2) 코드로 제어한다.  

처음부터 모두 코드로 개발을 하는것은 아니다.



2.

화면 구성이 만들어진다.


1) 하이어라키 창 :  모든 게임 오프젝트가 표시된다.

2) 씬 창 :  현재 오브젝트를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

3) 인스펙터 창 :  하단의 Add 컴포넌트로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할수 있다.

4) 프로젝트 창 





3.

코드로 제어한다.  



4

유니티는  개인 개발자에게 대부분 무료.

mac이나  pc 64비트만 지원함




5

구성을 위한 다운로드

https://unity.com/

유니티 허브 설치


6

회원가입


7

3D로 선택



8

File  >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9

하이어라키 창 >

Main 카메라 화면



10

하이어라키 창  >

빛 조명 화면



11

하이어라키 창  >

큐브 만들기

메인화면   >  오른 마우스  > 3D 오브젝트 > Cube



만들어진 큐브



12

게임 플레이 해보기  >  삼각형 클릭





13

저장

Ctrl + S 로  씬을 저장한다.




다음은?


2장

구성화면의 메뉴,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실습

https://brunch.co.kr/@topasvga/1248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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