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영 Mar 03. 2016

3월2일차 진영제국

아침활동으로 뇌구조를 했다. 별 문제는 없었다


1교시에는 사진을 찍었다. 사진을 찍고 시간이 남길래 아이들을 데리고 게임을 했다. 처음 한 게임은 뇌구조를 가지고 한 게임이다. 근데 애들이 이름을 외우지 못했다는 걸 알고 번호 이름을 외우는 게임으로 변형. 근데 내가 이름과 번호를 다 몰라서 좀 애매 했다


2교시에는 가치덕목을 하나씩 아이들과 알아보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가치와 일년동안 기르고 싶은 것을 정하게 했다. 전체앞에서 발표하는 걸 아직은 두려워 하는 거 같아서 같이 짚어 갔다 . 예를 들면 용기를 가진 사람은 누구야 하는 식으로 해서 인원만 확인

 다음으로는 일년 뒤 가지고 싶은 덕목을 쓰게 했고 그것을 가지고 두개 다 네임탠트에 붙이게 함


3교시에는 타임캡슐 활동을 했다. 어제 내주었던 일년 뒤 내가 이루고 싶은 개인목표와 반의 목표를 정하게 하고 그 후 활동지에 일년 뒤 나에게 편지를 쓰게 했다. 4교시와도 연계하여 동영상촬영도 했다. 일년 뒤 나에게 붙이는 영상편지. 아이들은 의외로 잘했고 캠코더에힘들어 하는 아이는 한명 정도 있었다


5교시에는 홈런볼 활동을 했다. 이건 내 친구 김연민이가 만든 것인데 방법은 이렇다. 홈런볼을 꺼낸다.

"배고프지? 이거 먹어"

그러면 우르르 달려들어서 마구 집어 먹고 못먹는 아이들도 생긴다.

"전부 다 먹었나? 누가 왜 못먹었지?"

"전부 다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그 후 다시 하나를 꺼내고 먹게 한다. 아까와는 다르게 줄도 서고 질서정연하게 먹는다. 그리고 묻는다

"이번에는 다 먹었어?"

두명이 안먹었다. 자의로 안먹었다

"진짜 다 먹었어?"

"아... 선생님 안드셨어요"

"그렇지~" 그리고는 내가 먹고 남는 것은 다른 반에 배달시켰다

그런데 중간에 한 아이가 이 활동을 두번 했는데 그럼 어떤 애는 합해서 여섯개도 먹었다는 이야기를 해서 좀 당황했다 그래도 이건 선생님은 다른 활동으로 본거다 라고 이야기하고 넘어감


그리고 김차명선생님의 "나랑 같이 놀래"를 보여주고 왜 민희는 같이 놀지 못했나를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우리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질문했는데 의외로 대답을 몇명이 안해서 내가 다 이야기 했다


두 활동이 20분 정도 걸려서 남는 시간이 많아 당황한 후 알림장을 썼다. 시간을 잡는 건 애매했다


ps 어제 보냈던 학부모 편지지는 몇가지 문제가 있었다. 설문지가 문제였는데 설문지에 이름쓰는 칸이 없어서 누가누군지 엉켰다. 그게 문제다. 


작가의 이전글 ​[딩크의 학교문제집] 3. 당선사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