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아미 Nov 02. 2021

나는 내가 되고자 하는
바로 그것이다.

 

육아맘으로 1인 사업에 도전하며 가장 큰 성과를 거둔 부분이 있다면, 내 마인드의 변화다. 


스마트 스토어, 인스타 마켓을 운영해보니 책과 유튜브에서 말하던 대로 정말 소액으로 1인 사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했다. 작은 도미노 하나를 무너뜨리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수록 ‘제대로 된 배움’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다. 


스마트 스토어 유료 강의, 인스타 마켓 1:1 컨설팅, 퍼스널 브랜딩 1:1 코칭, 글쓰기 1:1 코칭, 전자책 제작 유료 강의, 스피치 코칭 1:1 컨설팅 등 끝없이 나에게 투자하고 있다. 성장에 필요한 책을 구입하는 비용도 아끼지 않는다. ‘배움’에 투자하고 있는 비용은 매달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백만 단위를 훌쩍 넘는다.   


1인 사업가를 꿈꾸며 ‘반아미 스토어’의 대표가 된 즈음 난 둘째를 임신했다. 

첫 돌이 갓 지난 첫째의 육아와 집안일도 해야 하는 전업주부 육아맘이었다. 


힘들지 않았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다만 매일 책을 읽고, 배움에 투자하고, SNS를 통해 롤모델과 멘토를 만들어 가다 보니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낼 수 있었다. 


만삭의 몸으로 서평단 이벤트를 열었고, 분만 예정일 2일 전까지 인스타 공구를 진행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내 이야기가 특별하게 들리는가? 주변을 보면 평범한 육아맘, 평범한 직장인, 평범한 대학생 등 아주 평범한 이들이 작은 성공을 시작으로 큰 결실을 이루고 있다. 


나는 평범하기는커녕 아주 마이너스인 인생이었다. 

아마 지금은 문턱이 끝도 없이 높아 보이겠지만, 한 계단씩 오르다 보면 목표에 반드시 도달할 것이다. 


그녀도 했고, 그도 했다면, 내가 못할 리가 없다. 

그리고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도 못 할 이유가 없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1인 사업, 퍼스널 브랜딩, 제2의 수입 만들기, 파이프라인 갖기 등 여러 가지 목표가 있다. 또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향을 놓고 늘 고민을 하고 실천을 해나가는 중이다. 앞으로도 나는 계속 도전할 것이고 당신도 함께했으면 좋겠다.      




시도해보지 않고는 누구도 자신이
얼마만큼 해낼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_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당신도 당신만의 경험과 강점이 있을 것이다.


그 잠재력을 믿고 한계를 넘는 아주 작은 경험부터 해보기를! 


당신의 눈앞에 놓인 한 계단을 밟는 순간, 

그 설레는 첫걸음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베개 위에 수건을 올리는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