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werzdx Jul 29. 2022

해결해야 할 일들

매일의기록

해결해야 할 일들이 있다.


실마리를 찾지 못해 자꾸만 늦어지고 있는 일이 있고, 나만 잘 하면 되는데 못하고 있어서 잘 안 되는 일이 있고, 나와 당신의 뜻이 잘 맞아야 해결되는데 내가 신통치 않아서 지지부진한 것 같은 일도 있다.


첫 번째 종류의 일은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고, 그러면 더 빨리 해결될 수도 있다. 잘 안 될 수도 있지만 그건 구성원 모두와 함께 고민하면 되는 일이다. 두 번째 일은 내가 부지런을 내면 되는 일이다.


근데 세 번째 일은 참 어려운 일이다. 내가 잘 하고 열심히 해도 잘 안 될 수도 있고, 그다지 힘을 기울이지 않아도 잘 될 수도 있다. 그래도 열심히 잘 하고 싶은 일이다. 열심히 잘 하겠다.



어제부터 노트북에 딸린 블루투스 마우스가 작동이 안 된다. 유선마우스가 아니어서 USB 포트에 연결하는 라인도, 역시 USB 포트에 연결하는 작은 USB처럼 생긴 물체도 없는 블루투스 마우스가 안 된다.


불이 깜빡이다 말다 하는데 왜 안 되는지 실마리를 찾을 방법이 도무지 없는 이것은 그 이유를 알기가 참 어렵네. 나와 당신 사이에 유선 마우스나 USB마우스가 연결되어있지 않은 것처럼.


블루투스처럼 보이지는 않는 그 신호가 왔다가 갔다가. 혹은 왔다가 말 수도 있고. 아님 이쪽에서 저쪽으로는 떠났는데 받아야하는 저쪽 마음이 고장났거나, 받고 싶지 않거나.


고장난 이 블루투스 마우스도 노트북과의 관계에서 위 경우의 수 중에 두 번째 혹은 세 번째의 증상인가 보다, 하고 생각하기로 했다. ㅎㅎ



출퇴근 거리 때문에 평일에 하는 인디스페이스 독립영화 쇼케이스를 더 이상은 보기 어렵게 되었다.


 달에  두번, 어렵지 않게 잡을  있는 소중한 기회를 더는 가질  없게 되다니, 출퇴근 거리가 멀어진 것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무렇지 않은데 이건 정말 아쉽다.


아쉬워!!

작가의 이전글 일주일 동안 못한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