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i Jul 01. 2023

상반기

June 2023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길을 매일 걷고 있다. 고개만 들면, 그때의 내가 거의 모든 프레임에서 언제라도 조잘거리고 있는 그 길. 핸드폰에 코 묻고 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그때와 지금의 노래를 미리 선곡해 흥얼거리며 뭉그러니 걸을 정도로 그 길이 좋다. 무덤덤해지려고 마음에서 실낱같이 흐물거리던 것들이 솜뭉치처럼 뭉쳐 가득 매운다.


길을 걸어 올라가다 보면 어떤 하루는 그때의 우리가 얼마나 어렸는지에, 또 다른 어떤 하루는 아직도 어른이 되지 못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별안간 행복을 떠올린다. 말로 뱉어버리면 신이 시샘해서 도로 빼앗아간다던 그 행복에 대해.


감히 상상할 수 없었던 6개월이었다. 돌이켜보니 모든 순간이 다 행복이고 감사함이다. 다시는 절대 사람을 믿지 않겠다는 매 순간의 절실했던 나의 다짐은 무안해져 버렸고, 그들처럼 어엿하게 서 있는, 단단한 사람이 되고자 되뇌는 내 다짐은 주문이 되었다.


그래도 사람이고, 다시 한번 믿음일까. 매일을 만나도 또 새롭게 말할 거리가 있는 사람들, 내일을 말할 수 있는 사람들, 두려움과 불안감을 물리칠 안정감을 쥐어주는 사람들, 여기에 내가 다시 제 풀에 지쳐 꺾일까 봐 걱정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이런 사람들을 만날 때면 나는 기꺼이 나의 삶을 조율해 더 부지런해지고 싶어 진다.


사진첩을 거슬러보니 술톤의 왁자지껄한 내가 웃고 있다. 오랜만이다 이런 거. 이제 한 껏 달 뜬 마음이 한 풀 꺾이고 나면 새로운 시간이 또 열리겠지.

지치지 말고 오-래 가서 연말정산의 나도, 우리도 지금처럼 웃고 있었으면.



매거진의 이전글 한도초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