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숙소 가볼만한 곳, 휴식료칸 | 스파객실, 조식, 바비큐 등
국내에서 일본 전통 료칸 감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강원도료칸 '강릉휴식료칸'을 소개하고자 한다. 프라이빗 한 독채 객실과 편안한 스파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강릉휴식료칸'은 1월 평일 기준으로 22만 원대 정도이다. 가격은 투숙 날짜와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고 예약하자.
강릉 료칸 휴식은 주문진해수욕장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한 신축 펜션이다. 주문진 수산시장과 주문진항도 차로 6분 정도면 갈 수 있어 강원도 여행과 미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휴식료칸의 체크인 및 체크아웃은 관리실에서 진행된다. 체크인 시 객실키와 웰컴 키트로 간식이 제공된다. 체크인은 오루 15:00부터 시작된다.
추천 객실은 강릉휴식료칸의 독채히노끼스파 객실 C3이다. 침실,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된 쾌적한 실내와 개별 테라스의 원형 편백 스파는 커플 여행객에게 특히 적합하다. 스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욕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치약, 면도기 등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강원도 강릉휴식료칸은 2023년 7월에 오픈한 신축 펜션으로, 총 8개의 프라이빗 독채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은 넓은 개별 수영장을 갖춘 독채풀빌라 2채와 편백 히노끼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독채히노끼스파 6채로 나뉜다. 풀빌라 객실은 46인, 스파 객실은 24인 투숙이 가능하며,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미온수 풀장을 이용할 수 있다. 미온수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전 객실이 독채로 방해받지 않고 아늑한 휴식을 제공한다.
객실에서 실내 전기그릴을 대여해 프라이빗 바비큐를 즐길 수 있으며, 1회 대여료는 2만 원이다. 숙소 근처 마트에서 재료를 준비해 오면 되고, 와인잔과 와인오프너는 제공되지 않으니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전 객실에 유카타가 구비되어 있으며, 야외 정원은 유카타를 입고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이다. 12월까지 투숙 시 사케 1병을 서비스로 증정하니 특별한 강릉 료칸 여행을 고려해 볼 만하다.
강릉 료칸 휴식에서는 조식이 제공되지는 않지만, 투숙객 모두에게 웰컴 키트로 간단한 간식이 제공된다. 구운 달걀과 식혜가 포함되어 있어 스파를 즐긴 후 간식이나, 아침 식사로 활용해도 좋다. 객실 내 간이 주방이 준비되어 있어서 취사는 불가능하지만, 간단한 라면이나 밀키트 조리는 가능하다. 커피머신도 있어 향긋한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기에 딱이다.
'강릉 휴식료칸'의 체크아웃은 오전 11:00까지이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강릉휴식료칸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