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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역량AI연구소] 인사이트셀링 과정 소개

[미래역량AI연구소] 인사이트셀링 과정 소개






클래스 소개
















오프라인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의 생생후기입니다.



[교육 참가 소감]





1. 고객 만남 전 질문리스트는 항상 준비했지만 이게 맞는 건가에 대한 의심, 이제는 어떻게 질문을 




만들수 있는지 감을 잡음. 2. 좋은 질문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 것. 체계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방법을 앎. 




3. 실전에서 활용하기 위해 배운대로 질문 리스트를 작성해가야겟음





1. 나의 현 상황을 진단할 수 있었다. 항상 질문 준비할 때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막막햇는데 방법을 알게되어 좋앗다. 2. 질문 만드는 프레임. 질문도 열심히 연습 3. 앞으로 고객 미팅 준비시 필히 예상 질문을 만들고 가야겟습니다. 쓰더라도 쓰지 않더라도






질문을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만드는 훈련을 한 것이 좋았음.




질문하는 방식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여러번 시도해봐야할 것 같음





실전 상황으로 적용하여 연습해보니, 생각보다 질문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다. 




미팅 전에 질문을 미리 만들어보고 고객과의 논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먼저 적용해볼 수있을 것 같다.






미팅에 앞서 세워야할 원칙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니즈를 발굴할 수 있는 질문을 충분히 하는 방향으로 미팅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실제로 적용을 해보니 아직 연습해야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지만 미팅 전에 원칙을 세우고 지금보다 더 많은 준비를 하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을 통해 고객에게 문제를 인식 시키는 것과 그것을 연결시켜서 영업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았습니다.




고객과의 미팅에서 SPIN 질문을 미리 만들어서 활용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배웠던 내용을 실제 시나리오에 적용해서 연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연습하고 발전시켜 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다양한 질문 형태를 배우고 충분히 사례를 접한 뒤 이를 실상황에 적용해볼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2) 문제 질문, 시사 질문으로 차츰 확대해 나가고 고객의 문제점과 그에 매칭되는 value가 파악되기 전에는 솔루션을 까지말 것 




3) 마인드맵을 활용해 고객 미팅 전에 질문을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실제로 적용해보고 싶습니다





1) 여러 질문 유형에 이어 Opening, Closing 3원칙 까지 더해 프로페셔널하게 미팅을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2) 고객 미팅 시간을 고려해 중요한 질문 위주로 미팅을 진행 할 것 




3) 말씀하신 것 처럼 작은 미팅부터 서서히 적용해 반복적으로 연습해보겠습니다






체득화를 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다. 문제에 대해 구체화 해 나아가는 과정과 접근법 그리고 취지에 대해서는 잘 이해가 된다.





실습간에 질문과 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미팅이 진전되는걸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연습은 필요한것 같습니다






질문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았고 고객 미팅할 때마다 전략을 잘 짜서 다시 한번 시도해봐야겠음





질문하는 연습을 실제 미팅 상황에 적용하여 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개선해야할 지 배울수 있어서 좋았음. 많은 연습을 해야할 것 같음





실 사례로 적용해보고 연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음. 문제가 복잡할 경우 매끄럽게 질문하는 방법에 대한 연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SPIN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연습이 정말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마인드맵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꾸준히 연습을 통해 내재화 하고 싶습니다.





연습을 잘 해서 내재화 된다면 활용도가 높은 정말 좋은 방법론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질문을 하는지에 따라서 영업적인 성과와 연결되는 것 같아서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질문에 대한 연습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과 같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 (질문, 니즈 포착, 솔루션 해결)을 만들어야 하는 구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제 적용되는 부분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혼란이 좀 있었습니다. 아직은 체득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좌충우돌할 수 있을 수 있겠지만 원칙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을 하고 있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좋은질문이 좋은결과를 가져온다는 기본적인 진리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회사에 맞는 시나리오를 갖고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원칙으로 삼고 유연하게 적용하는 법을 길러야 할 것 같고, 실제 적용을 위해서 많이 연습해 봐야겠습니다.










1) 저희가 배운 Framework을 실제 세일즈포스에서 업무를 하는 Use Case에 적용해 본 것이 좋았습니다. 




2) SPIN, IN/EN, F/A/B Framework에 대한 개념 및 이를 실제 사례에 적용하여 생각하는 연습




3) 미팅 전에 질문을 만들어보고 실제 고객 미팅에서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부분적으로 알고 있었던 지식을 하나로 정리하여 연결할 수 있어 좋았다





미팅의 목적에 맞게 좀 더 세세한 계획을 세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질문의 중요성과 활용 연습의 중요성 등 교육을 통해 세일즈에 실제 도움울 받았습니다


질문하기의 중요성에 대하여 새롭게 느끼는 기회가 됐습니다.


질문하는 순서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교육 내용을 영업할 때 사용할 수 있고 코칭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의 중요성을 확실하게 해 주셨네요....


많이 연습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품판매를 위해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도움이 되는 화법으로 접근해야 된다는 것을 배움                       


다양한 자료와 언론기사등을 준비하여 말보다 보여주는 상담이 효과적인 것을 알게됨



질문의 중요성과 필요성 위력을 너무 많이 느낀 시간이었읍니다.2)질문의 중요성3)프로세스를 더 연구하



어디에도 없던 짊문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활용 



책과 카페는 꼭 봐야겠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신세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생각하고 있었던 부분을 예를 들어 들으니 공감이 감.


2.질문의 화법이 어렵다는걸 느끼고 공부를 전문적으로 해야할 듯.


3.생각하고 생각해서 입장 바꿔 질문 화법 연습.


4.저차월 신입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함.



1) 질문 화법에 대한 새로운 발견



화법의 중요성



질문기법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의 방법이 중요함을 깊게 느끼게 됨


보험 영업에 적용을 하려면 친분을 어느정도 쌓고 정보가 있어야 활용이 용이하겠다는 생각이 듬



1.질문 화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됨


2.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됨.


3.질문 기법에 대한 연습을 통해 영업력 향상시키겠다.


4.저차월 GFC들이 들으면 좋겠다.



1) 좋았던 것 : 세일즈 방법의 기초부분과 중요부분을 정확하게 알게되었다는 것이 가장 좋았다.


2) 배운 것 : 고객을 대면하면서 격게되는 상황중에 질문이 정말 중요하지만, 이렇게 질문이 중요한지는 생각을 못하고 살아온 것이 좀 아쉽게 생각하고 빨리 이런 교육을 통해 내용을 알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3) 앞으로의 활용 계획 : 삶과 실전에 활용하기


4) 본 교육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은지? 신인선배님들 그리고 지인 누구나에게







커리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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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의를 소개합니다.


00: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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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무엇을 팔 것인가.


00: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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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객이 구매하는 원칙


00: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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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4차 산업의 세일즈 법


0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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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프리미엄 영업전략


00: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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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인사이트 셀링 10단계 완성


00: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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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프로 셀러들의 상담화법


00: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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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QEA 클리닉


00: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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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설득화법모델 QLRCQ를 활용해라


00: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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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공감화법 모델 You & I 를 활용해라


00: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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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고객의 요구에 반응하지 말고 욕구를 발굴하라


00: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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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고객요구의 우선순위를 분석하고 대응하라.


00: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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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경쟁에 전략적으로 대처하여 승리하라


00: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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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고객문제와 니즈를 발굴하고 심화하라


00: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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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효율성보다 효과성을 높여라


00:06:09


VOD


5-3 효율성보다 효과성을 높여라


00:07:18


VOD


6-1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7:07


VOD


6-2 확인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5:53


VOD


6-3 정보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5:47


VOD


7-1 문제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7:45


VOD


7-2문제확대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7:25


VOD


7-3 문제질문과 문제확대질문 개발법을 배워서 활용해라


00:08:36


VOD


8-1 해결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6:56


VOD


8-2 해결확대질문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해라


00:07:15


VOD


8-3 해결질문과 해결확대질문 개발법을 배워서 활용해라


00:05:39


VOD


9-1특징과 장점의 역할과기능


00:05:49


VOD


9-2 이점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해라


00:07:14


VOD


9-3 특징, 장점, 이점 전달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해라


00:07:43


VOD


10-1 6가지 질문으로 고객가치를 개발해라


00:08:28


VOD


10-2 마인드맵과 가치맵으로 고객 문제와 가치를 개발해라.


00:05:53


VOD


10-3 고객가치 제안멘트는 이렇게 개발해라


00:06:22


VOD


11-2 저항을 예방하는 방법을 활용해라


00:06:17


VOD


11-1 저항이 발생하는 이유를 분석해라


00:09:16


VOD


11-2 저항을 예방하는 방법을 활용해라


00:06:17


VOD


11-3 저항을 예방하고 설득하는 사례를 분석하여 활용해라


00:08:36


VOD


12-1. 4단계 오프닝 멘트를 개발해라


00:07:06


VOD


12-2. 3단계 클로징 멘트를 개발해라


00:08:53


VOD


12-3. 오프닝과 클로징 케이스 스터디를 배워서 활용해라


00:06:05


VOD


13-1 인사이트셀링의 10가지 성공 요소를 배워라


00:06:55


VOD


13-2. 고객상담 성공 케이스를 분석해라


00:05:46


VOD


14-1강점과 차별성개발(1~2단계)로 시작해라


00:06:51


VOD


14-2 문제와 니즈 개발(3~5단계)로 발전시켜라.mp4


00:06:54


VOD


14-3. 6가지 질문 개발(6~10단계)로 완성해라.mp4


00:06:16


VOD


15-1 상담질문 전략 시트 개발 1단계.mp4


00:06:21


VOD


15-2 상담질문 전략 시트 개발 2단계.mp4


00:06:59


VOD


15-3 질문전략과 CRM 연계 방법


00:07:52


VOD


16-1프로 셀러들의 상담화법 노하우를 배워라.mp4


00:06:59


VOD


16-2 프로 셀러들의 차별성 개발 및 전달 노하우를 활용해라.mp4


00:07:35


VOD


16-3 프로 셀러들의 질문을 활용한 공감설득 노하우를 활용해라.mp4


00:07:13


VOD


완강 기념 선물! (무료쿠폰과 공지)


00:02:15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강사 : 심재우 



글로벌 7개 과정 “한국파트너 및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ICF)”



Huthwaite(미) 스핀셀링 국제공인 마스터 트레이너   


Huthwaite(영) 스핀셀링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CEB(미) 챌린저 세일 


Leverage People(독) 고객관리/기회관리 


Cevey Consulting(독) Ideal Sales Discussion 


Miller-Heiman(미) 리더십


ActitudPro(스) 세일즈 ,협상, 코칭리더십 & 리모트셀링











기업강의만 25년 


국내 기업 400개, 다국적기업 70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 강의 진행.


               




                 








역량 개발, 비즈니스 마케팅, 리더십. 자기개발, 비주얼 싱킹, 



문해력5, 메타버스, 챗GPT 관련 출판한 책만 36권


        










전자책17권! 












 마르퀴즈 후즈후 2회 등재! 



      




  














                                           


















심재우


• 현대자동차 연구소 – 5년


• 자동차 바디 설계, 연구 및 개발 (울산 연구소)


• 자동차 엔진 시험, 연구 및 개발 (마북리 연구소)


• 구조해석


• General Electric (U.S.A.) – 8년


• 글로벌 비즈니스 수행 (미국, 일본, 유럽)


• B2B마케팅, B2B세일즈, 기획,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 개발, 교육 업무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범퍼 개발 및 세일즈 – 12개 차종 21개 모델 (세계 최고 기록)


• 년간 300억 원 세일즈 매출 기록 (1991~1996년도)


• 3차례에 걸쳐 Awards수상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 CEO컨설팅그룹 대표


• 기업 기술 가치 평가사 및 전문위원


• 타운미팅/CAP/액션러닝/NPS 마스터코치


• SNS, ,소셜웹, 스마트워크, 스마트티칭 전문가


• 인셀랩(Insight SELLing Lab) 상담능력검사 개발자


• CRM 전문가 – 인사이트 셀링 App 개발자


• 인사이트 셀링 고객상담/제안전략/협상전략/코칭/프레젠테이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퍼실리테이터


• “경영전략리더 만들기”, 하이퍼포머 만들기”, “면접전문가 만들기” 마스터코치


• 미국/영국 허스웨이트 한국 파트너 및 SPIN 세일즈/코칭/전략 프로그램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 미국 CEB 한국 파트너 및 챌린저 세일/코칭 프로그램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 독일 Leverage People 한국파트너 및 고객관리/기회관리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 독일 Cevey Consulting 한국파트너 및 ideal Sales Discussion(ISD) 국제공인퍼실리테이터


• 31년간의 비즈니스 및 컨설팅 업무 경험 – 세일즈, 마케팅, 기획, 협상, 교육, 기술, 개발, 프로젝트 매니징, 프레젠테이션, 코칭


• 50가지의 비즈니스 역량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 34종의 비즈니스 역량 저서 출간


• 이러닝 집필 및 튜터링 (4가지)


•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타운미팅 및 CAP(변화 가속화 프로세스) 컨설팅 및 퍼실리테이션


– 두산중공업, 농심그룹, 하나금융그룹, 삼성생명, SK텔레콤, 현대제철, 효성,


한솔교육, 하나은행, 두산엔진, 푸르덴셜 외 다수


• 퍼실리테이터 양성 – 두산중공업(200명), 농심그룹(150명), 두산엔진(100명), SK텔레콤(100명), 하나은행(200명)


동양증권(50명), 한솔교육(200명), 유풍(50명), 현대백화점, 현대해상, AVL, 마이다스아이티 외


• 에스비컨설팅(www.sbconsulting.kr) 대표 (25년)




4차 산업혁명과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미래는 프리랜서의 시대



프리랜서가 40%를 넘는 시대가 빠르게 다가옵니다.





이 말은 곧 회사라는 기반을 벗어나서도


혼자 자생할 수 있는 힘을 준비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소통과 설득, 공감에서 어려움을 겪고, 대화를 주도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 앞에 서면 후들거리고,


저항과 거절만 받았다면, 과거의 저와 똑같습니다.





지금의 저는 소통, 설득, 공감, 질문, 주도권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그 비법을 교육하게 된지만 20여년이 됩니다.



다국적기업 70개 셀러들을 대상으로 '스핀셀링' 교육을 18년째 하고 있고,


한국 상황에 맞는 세일즈 방법을 개발하여 '인사이트셀링'이란 프로그램으로 운영중입니다.



삼성생명의 GFC 대상으로 매달 스핀셀링과 질문스킬 교육을 진행중입니다.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세일즈포스코리아 프리세일즈 직원 대상으로 스핀셀링 교육을 4기수로 진행합니다.











이처럼 오프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인사이트셀링과 스핀셀링의 모든 방법과 노하우를 이러닝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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