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계채널 이은경 Dec 02. 2024

우주 비행사 훈련에 도전한 F1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

IWC 파일럿 워치 

IWC 샤프하우젠이 2013년부터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포뮬러 원™ 드라이버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과 새로운 단편 영화를 제작했다. 이번 영화는 루이스 해밀턴이 우주 비행 훈련사들의 비행 훈련에 도전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영화는 카타르 도하의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에서 세계 최초 특별 상영되었으며 2025년 6월 15일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루이스 해밀턴.

IWC 브랜드 홍보대사인 루이스 해밀턴은 7번의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을 달성한 전설적인 레이싱 드라이버이다. 그는 모터스포츠 뿐만 아니라 우주와 인간의 우주 탐사에도 깊은 관심과 열망을 보였다. 그의 열망에 보답하듯 IWC는 폴라리스 프로그램의 자선사업 디렉터이자 교관 파일럿인 존 “슬릭” 바움(John “Slick” Baum)과 협력하여 루이스 해밀턴에게 우주 비행사 준비 프로그램의 일환인 비행 훈련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루이스 해밀턴과 존 슬릭 바움.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IWC가 후원하는 프로젝트로 우주 비행 훈련을 민간인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폴라리스 프로그램은 세 차례의 유인 우주 비행 미션 중 첫 번째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우주에서 5일간 궤도에 머물며 최초의 상업 우주 유영을 성공한 폴라리스 던 승무원들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갔다.

제트기 훈련을 준비 중인 루이스 해밀턴.

우주를 비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에 루이스 해밀턴의 훈련은 인스퍼레이션4와 실제로 폴라리스 던 승무원들이 하는 훈련과 동일하게 진행됐다. 가장 먼저 L-39 알바트로스 제트기에 대한 상세한 브리핑과 점검으로 훈련이 시작됐다. 존 슬릭 바움은 루이스 해밀턴에게 비행 중 수행할 기동과 우주 비행사들이 다양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기동 훈련을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고 약 한 시간 동안 이어진 체험 비행에서 그들은 일련의 기동을 수행했다. 여러 훈련 중 하이라이트는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제로 G(무중력) 데모 비행으로, 이 과정에서 루이스 해밀턴은 무중력 상태를 잠시 경험할 수 있었다.


"루이스 해밀턴은 제트기 조종에서도 매우 인상적인 실력을 선보이며 강력한 레이스 카 혹은 제트기 등 그 어떤 기계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의 우주 비행사 훈련은 더 많은 사람들이 우주 탐험에 도전할 수 있게 하려는 폴라리스 프로그램의 노력을 상징합니다."라고 존 슬릭이 전했다.

‘우주 미션' 패치와 차량 번호 '44'가 새겨진 특별 제작 레이스 수트를 착용한 루이스 해밀턴.
IWC ‘파일럿 워치 퍼포먼스 크로노그래프 41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원™ 팀(Ref. IW388306)'

훈련에 참여한 루이스 해밀턴은 '우주 미션' 패치와 차량 번호 '44'가 새겨진 특별 제작 레이스 수트를 착용했다. 그가 훈련 중 착용한 시계는 IWC의 ‘파일럿 워치 퍼포먼스 크로노그래프 41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원™ 팀(Ref. IW388306)’이다. 이 시계는 스크래치 방지 및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IWC 고유의 세라타늄으로 제작되어 제트기 조종석의 혹독한 환경을 견딜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루이스 해밀턴과 디비아 드림 학생들이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

이번 교육에는 루이스 해밀턴과 STEM 교육을 장려하는 비영리 단체인 디비아 드림(Dibia Dream) 학생들이 함께했다. 학생들은 우주 탐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루이스 해밀턴이 30년이 넘는 커리어 동안 이루어낸 놀라운 여정을 상기시키며 전 세계에 영감을 주는 '레이싱 드라이버, 파일럿, 우주 비행사 등 인생에서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