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도 멀티포트 메케니컬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를 대표하는 멀티포트 컬렉션이 올해로 탄생 9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미도는 최근 999점 한정 생산한 독특한 ‘멀티포트 메케니컬’을 출시했다.
새로운 멀티포트 메커니컬은 아주 독특한 다이얼을 탑재하고 있다. 엔트러사이트 컬러로 완성 다이얼에는 다이얼 플레이트 아래로 숨겨진 무브먼트의 형태를 새겨넣었는데, 이에는 화이트와 오렌지, 블루 컬러 등으로 발광하는 슈퍼 루미노바로 코팅 처리해 어둠 속에서 색다른 미학을 펼쳐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그 결과로 다이얼의 1시 방향에서는 무브먼트의 래칫 휠이, 3시 방향에서는 크라운 휠 등이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이외에도 시간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챕터링에 장식한 미닛 트랙과 다이얼 중앙에 배치한 핸즈 등에서 슈퍼 루미노바로 꼼꼼하게 코팅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한 케이스는 직경 44mm 사이즈로 완성하고, 표면에 새틴과 폴리싱 처리를 교차하며 현대적인 무드를 연출하는 실루엣을 선보였다. 백 케이스에는 ‘기념일’ 또는 ‘축제’를 뜻하는 단어인 ‘주빌리(Jubile)’와 리미티드 에디션임을 강조하는 ‘원 오브 999’ 문구 등이 새겨졌다. 아울러 이번 에디션은 수집가들이 많이 찾는 매뉴얼 와인딩 칼리버를 장착했다. 최대 46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이 무브먼트에는 코트 드 주네브부터 베벨링 처리 등이 더해졌으며, 이는 백 케이스에 고정한 미네랄 크리스털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시계는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과 교체할 수 있는 브라운 컬러의 가죽, 다크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등 3가지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999점 한정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인만큼 멀티포트 메케니컬은 특별히 디자인한 전용 박스에 담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