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싶다 Feb 19. 2018

우수(雨水)

    날씨가 제법 포근해졌다. 2월 이때쯤 이면 슬슬 봄을 알리는 절기가 찾아오기 시작하는데, 얼마전에는 봄의 시작이라는 입춘(立春)이었고, 오늘은 알아보니  우수(雨水)였다고 한다. 저 멀리 이북의 대동강 물도 풀린다는 날이다.


     저녁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겨우내 얼어있던 개천이 다시 흐르는 것을 보았다. 우리 동네 개천이 대동강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꽁꽁 언 얼음장 밑으로 시내가 흐르는 모습을 보니 왠지 내 몸 속에 무언가도 서서히 다시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것은 꽁하게 얼어있던 나의 마음이었다. 문득, 지난 이맘 때쯤 헤어졌던 그 사람이 생각났다. 나를 위해서 항상 웃어주고, 부족한 점은 감싸주고, 나에게 더할 나위 없는 마음을 주었던 사람.


   구차하게도 그 사람에게 다시 연락을 해보고 싶다. 계절이 돌아오듯 그 사람의 마음도 돌아오길 바라면서,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 읍내>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