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owFun Apr 12. 2024

취업 준비가 힘들다면…

취업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고, 현재 취업 준비가 생각대로 되지 않아 고민이라면…

다시 한번 내가 하고 있는 방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취업 준비는 불안할 수밖에 없다. 취업 준비하는 동안 감정이 요동치는 것도 어쩌면 당연하다. 왜냐면 내가 제대로 준비하고 있는 것인지 명확하게 내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즉, 자신감과 확신이 없다. 이렇게 준비해 나간다면 잘 될 것이라는 것이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는다.


매일 자기소개서와 스펙을 준비하고 있지만 서류 탈락을 할 때마다 뭐가 잘못된 것인지 알기가 어렵다. 그래서 취업 준비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불안함을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준비를 해나갈 수 있다.


나 또한 수많은 취업 실패를 경험했고, 결국에는 내가 재미있어하는 일을 찾았다. 그렇게 지금의 일을 10년 넘게 하고 있다. 결국 취업의 본질은 내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인생 직업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일을 찾는 방법이 있다.


취업 준비에는 멘탈 관리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준비 방법이 있는 것이다. 누군가가 취업 준비에 대한 방법을 알려줬더라면 지금 하는 일을 더 일찍 시작했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취업 준비 가이드북을 통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을 빠르게 체계화하고 적용시켜 보자.(취업 준비 가이드북은 역량을 기반으로 초기 취업 준비 실패 이유부터 자소서와 면접까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미션을 클리어하듯 하나하나 진행을 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불안감은 많이 사라진다. 단계별 과제를 하듯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찾을 수 있고,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나를 알게 되고,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내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인생 직업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지금 취업 준비로 고민하고 있다면, 카카오 채널에서 취업 준비 가이드라인북과 브런치의 취업의 본질의 일독을 권한다.


카카오채널 링크

취업 준비 힘들지만 당신의 성공에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4월 한 달간 취업 준비 가이드북 무료 제공)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어떻게 해야 창의성을 가질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