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존일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비 Jun 15. 2023

생존선언

삶이 쓰다, 그러니 쓰자

털어놔야지, 털어 놓아야지

턴다고 털릴지 모르지만.

말은 털려도 맘까지 그럴지 모르지만.


구구절절 풀기에는 지루한 사연들.

그렇다고 쉽게 넘기기엔 또 맺히는 사정들.


어찌되었든 더 이상 이유는 중요하지 않다.

그건 더 많은 탓이 되고 탓은 탁하게 정신을 흐리니까.


여러 이유로, 내 문제로, 어떤 이의 영향으로

짧은 시간 적지 않게 망가졌고

우울증과 알콜중독에 몸을 버리고

사랑하는 이들을 잃었다.


이제 모든 핑계를 단순화하기로 마음 먹었다.


이 모든 건 내가 글쓰기를 멈추어서라고.


엉뚱한 분석이지만 영 어이없지는 않다.

글쓰던 시절의 나는 그나마 괜찮았으니까.

쓰는 걸 멈춘 순간 모든 객관성을 잃었다.

그래서 다시 쓰기로 했고, 부끄럽지만 올리기로 작정했다.


브런치를 재개할거고 연재를 시작할거다.

하나씩 하나씩.


언제나 망나니였던 나를 사람으로 잡아 준 것은

글쓰기였는데, 쓰지 않는 동안 쓰레기가 되어 버렸다.


늦었다. 그래 많이 늦었다.

망가진 내가 망망대해를 떠도는 동안

중요한 것들이 흘러갔다.

멀어짐을 가까이 둘 수는 없다.

그나마 아직 잡히는 것들에 매달려야 한다.


죽을 강단은 또 없어서,

최악의 상황에서 최적을 만들고자 한다.

그 첫째가 다시 쓰는 일.


삶이 쓰따. 그러니 쓰자.


복 없는 매사를 회복하는 일. 당장 급히 할 일이다.

일기 선언.

매일은 불가능 할지니 실상 일기가 되진 못하겠지만

되도록 매일.


게을러도 계속해서 다잡자.

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