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창현 Mar 27. 2020

당신이 도전하지 못한 이유

준비만 하는 당신에게, 머리가 복잡한 당신에게

저는 유튜브에 도전 중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에 도전 중이세요?


저는 생각 한 것을 행동을 빨리 옮기지 못 하는 편입니다. 이 채널도 만들려고 생각하고, 1년이나 넘게 지난 뒤 이제야 만들었습니다.


도전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처음에는 준비라 생각했어요. 그렇게 제가 준비만 하다가 사라진 도전만 해도 열 손가락이 모자라네요.


이 채널을 준비하던 중 예전에 읽었던 책에서 이 글을 만났습니다.

도전이란
스케일의 문제가 아니라
스피드의 문제다.

행복어사전 226p


제 머리 속에 도전은 시간이 지날수록 스케일만 키웠었습니다. 스케일이 커지다 못해 머릿속만 복잡해 졌습니다. 약간의 준비가 끝난 뒤, 이렇게 텍스트와 목소리로 시작했습니다. 만들고 나니 머릿속에서 보이지 않았던 부족한 점이 보이네요.


배경도 바꾸고, 음악도 더 찾아보고, 예전에 읽었고 책장에 유물이 된 책들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잊고 지냈던 문장들을 찾았고 그 문장 읽으니, 다시 내가 조금씩 바뀝니다.


생각은 생각을 부릅니다.

너무 많은 생각은 머리만 아프죠.

행동은 행동을 부릅니다.

정말 많은 행동은 습관이 되죠.


제 머릿속 도전은

스케일의 문제가 아니라

스피드의 문제였습니다.


머릿속에만 있는 도전이 있다면

스피드를 한 번 내어보세요.


(단, 스피드가 너무 빨라 일 많이 벌린 사람은 제외)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pb_Z3xTegb4)





작가의 이전글 흔들리는 당신, 꿈을 찾는 당신에게 꼭 전하고 싶은 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