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ggie Nov 24. 2015

행복하고 싶지 않아

지금 날 바라보는 사람이

좋은 감정을 품고 있을 거라고

막연하게 믿고 싶지 않아


마주할 진실이 꽤 떨리지만

가면 쓰지 않은 진짜 얼굴을

나는 보고 싶어


이만하면 됐다고

너는 최선을 다했다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싶지 않아


의심 하나 들지 않을 때까지

여태 걸어온 춥고 어두운 길을

나는 더 걷겠어


맞아

요즘 유행은

행복이야


근데 유행이란 건

신이었다가,

예법이었다가,

성공이었다가,

언제든지 바뀌거든


난 사람들이 다 스키니를 입어도

혼자 나팔바지를 입을래

모두가 커피를 마셔도

고집 피워서 율무차 마실래


왜냐면 그건

누가 뭐래도 내 취향이니까

가끔 외롭긴 하지만 사실 그 고독이

그 무엇보다 여실히 내가 누군지 알게 하니까


남들과 다르다는 건 어쩌면

내가 존재하는 이유잖아

백조가 백 마리 있다면 더 이상 백조는 필요 없어

우아하지 않아도 한 마리 까마귀가 주목 받지


아무나 비웃고

누구나 손가락질 해도

난 여전히 튀어 보일래


내가 넌지 네가 난지

다들 같은 얼굴을 한 사람들 사이에서


나 하나만 나 혼자야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이 변하지 않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