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ue K Feb 05. 2016

물질에 앞선다는 것.

어두운 밤에 눈을 감아 보면 또 다른 어둠에 눈이 떠진다.

눈꺼풀의 색임을 알면서도 다른 세계라 생각하는 나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거겠지...


돈에 연연하는 나를 발견했다.

돈을 조금 더 벌면 괜찮을 텐데.. 숨통 좀 트일 텐데..

하지만 난 깨달았다.


돈이 있든 없든 난 그만큼의 돈에 얽매여서  부족하게 느낄 것이라고...

지금에 만족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행복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물질이 있어야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현대 사회를 살면서 느낀 생각.

물질이 없어도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사랑? 웃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어떤 것들? 글쎄,

진부하다 그렇게 느꼈다. 여유가 있어야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을까라는...

그러다 문득 느꼈다.


갑자기 그 어떤 것보다 따뜻한  이불속이 좋을 뿐이고...

알람이 오는 소리에 5분 더 맞춰 놓고 잠이 드는 것이 더 행복감이 들며

계단을 내려왔는데 때 마처 다가오는 지하철이라든가

일이 끝나고 나가는 길에 기다리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라던가

샤워하고 난 후 로션을 바른다거나

배고팠는데 찬장에 있는 라면 한 봉지라던가

그런 것이 슬며시 미소 짓게 하는 것이 아닐까...


물질에 연연하지 않아도 생활 속에 삶 속에 내가 녹아 있고

내가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있다는 것에 그것에 감사하다.


사람은 때론 지금의 행복을 보지 못하고 머나먼 곳을 바라본다.

나 역시 멀리 바라보길 좋아한다. 하지만 지금 쥐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손을 바라볼 수 있기를 나에게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Jazz 속 SEOUL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