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ue K Jan 30. 2016

착한 사람이 되는 길

누구나한테 착한 사람이 되고 싶다.

착해 보여야지.

착해야 돼.

나쁜 소리 듣기 싫어.

선한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예스맨이 되어 누군가에게 선행을 베풀고

호빵맨이 되어 나 먹을 것을 나눠 주고

슈퍼맨이 되어 짐을 날라 주었을 땐


난 만신창이가 되어있었다.


꼭 착해야만 하는 것인가...?

착한 것만 남에게 주다 보니 나에게 남는 건 나쁜  것뿐...


착한 사람이 되려다 속이 시커먼 나쁜 사람이 되었네...


착한 사람이 되지 말고 내가 되자.

내가 되어 선행을 베풀고

내가 되어 먹을 것을 나눠주고

내가 되어 짐을 날라 주었을 때


속이 따뜻한 착한 사람이 되었네...

작가의 이전글 누군가에게 사랑받는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