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인 May 28. 2024

안전하게 더 안전하게

아들이 야구부 유니폼을 입고

예정보다 일찍 돌아와

환하게 웃으며 나를 꼭 안아주었다




깨어보니 꿈이었다

어제 찍은 CT결과 무릎이 경미한 손상이라

회복기를 지나면 후유증은 없을 듯하다

모든 것이 감사했다


아들의 쾌유와 함께

아직 숲에 남아 특훈을 받고 있는

150명 장병들의 무탈한 귀대를

간절히 기도한다


아들의 사고 직후에

훈련에 함께 따라다니는 구급차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후송이 된 것이 감사했다




얼마 전에

수류탄 폭발사고로

훈련병이 사망하고 지휘관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있었다

실전이 아닌 훈련에서 훈련병에게

실탄을 사용하게 한 것을 이해하기 힘들었다

색소가 터지는 공포탄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관련 규정의 신속한 개정이 있어야겠다


그리고 바로 며칠 전

군장을 완장 시켜서 군기훈련을 받던

훈련병이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

군기훈련에서

군장을 완장 시키는 것 자체가 규정의 위반이고

동료들이 사망한 병사의 안색이 안 좋다고

미리 사태의 심각성을 알렸지만

휘관이 무시했다고 한다

지휘관은 일자리를 잃고 약간의 처벌을 받겠지만

젊은 청년은 목숨을 잃었

청년가족은

 상처를 안고 삶을 버티어야 한다


안전 수칙과 관련된 모든 규정이

더욱 엄격하게 개정되고

철저하게 사수되고 관리되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참 다행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