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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구독 서비스, 현직 디자이너가 본 협업 방식

구독 모델이 왜 기업과 디자이너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by 이슈메이커

최근 디자인 업계에서 자주 들리는 키워드 중 하나가 '구독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디자이너를 채용하거나 프리랜서를 고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제는 구독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등장하면서 협업 패턴도 크게 달라졌습니다. 오늘은 현직 디자이너의 시선에서,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협업 방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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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속도와 유연성

기업 입장에서 가장 큰 고민은 빠른 실행입니다. 전통적인 채용 프로세스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프리랜서는 일거리 단위로만 계약이 가능해 지속적으로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구독형 모델은 필요한 시점에 디자이너를 바로 투입할 수 있어, 프로젝트 속도와 유연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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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의 지속성과 일관성

프리랜서 협업은 결과물 편차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구독 서비스는 일정 기간 동안 지속적인 협업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브랜드 톤과 스타일을 유지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디자이너 입장에서도 짧게 끊기는 업무가 아니라 맥락있는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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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디자인 니즈 충족

오늘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는 만능 디자이너가 아닐까 싶어요. 웹은 물로니거니와 UIUX, 광고배너, 상세페이지, 브랜딩 등... 매우 다양한 영역을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한 명의 디자이너가 모두 해결하기에는 사실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구독 모델은 기업이 상황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어 단일 인력 채용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를 보완합니다.




마치며...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는 기업에게는 일정에 맞는 디자인 속도, 브랜드 톤앤매너가 동일하고 일관된 디자인을 제작하는 일관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저희도 사용중인 NEXTIN 같은 서비스는 기업과 디자이너가 서로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매칭 구조를 설계해, 전통적인 채용이나 단기 외주로는 얻기 힘든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더라구요.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심도 높은 역량 테스트를 거친 디자이너 인재풀을 갖고 있는 디자이너 구독 서비스 NEX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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