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ro May 11. 2024

그곳

잡담

“형! 혹시 부산 초량동 가봤어요?”

“가 봤지. 거기 10층 건물 있는 사거리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있고 파리바게트 있잖아!‘

“아! 형! 아는 거 보니 가봤네요”


……


“형! 대구 동인동 가봤어요?”

“당연히 가 봤지. 거기 빌딩하나 큰 거 있고 사거리에 cu편의점 있고 옆에 뚜레쥬르 있잖아”

“아! 형! 아는 거 보니 가봤니요”


……


“형! 서울 문정동 가봤어요?‘

“가봤지. 거기 10층 건물 옆 사거리에 배스킨라빈스 있고 맞은편 본죽 있잖아”

“아! 형! 말씀하시는 거 보니 잘 아시네요”


……


“형! 전주 효자동 가봤어요? “

“내 가봤지. 거기 사거리에 미르치과 있고 온누리 약국 있잖아”

“아! 형. 질 아네요”


……


“형! 그럼 강릉 견소동 가봤어요?

“당연히 가봤지. 거기 사거리에 스타벅스 있고 김밥천국 있잖아”

“와! 형 잘 아네. 형은 안 가본 데가 없나 봐요”


……


“형 그럼 여수 학동 하고 광주 중흥동도 가봤어요”

“야 이 사람아! 내가 안 가본 곳이 어딨어! 다 가봤지. 거기 여수는 네거리에 다이소 있고 횟집하나 있지. 그리고 광주 중흥동은 롯데리아 하나 있고 BBQ치킨 있잖아 “

“우와! 대박! 형은 정말 전국 모르는 곳이 없네요” 형은 진정 이 나라의 역군이에요 “


…,,.

작가의 이전글 등원, 하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