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수업 1회 ±1만5천원
우리 딸이 다니는 학원들 소개를 해보겠다.
여긴 시골이다. KL은 가격이 어떨지 모르겠다.
여기 기준으로 보면, 무슨 과목이든 한번 수업에 ±15,000원 생각하면 되겠다.
(말레이시아 환율은 링깃에 330원 곱했음. 앞으로 링깃으로 표시할것임.)
내가 한국에서 피아노,태권도, 발레만 보내봐서 학원 시스템을 잘 모르겠는데,
여기는 일단
1. 등록금
2. 디파짓
3. 교재비
4. 레슨비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학원마다 조금식 다르다)
매달(4회) 레슨비를 내거나 10회/12회 기준으로 낸다.
그리고 항상 1:1 수업안내도 한다. 많이 하나? 항상 안내가 있다.
난 아이가 친구들이랑 어울리면서 영어 대화도 하고 친구사귀라고 그룹으로 다 신청은 했는데
개인레슨받고 싶다고 하네...허허
우리나라도 학원에 등록금이 있는지 모르겠네?
그래서 첫달은 예상금액을 넘어간다.
그리고 정규 수업 편성은 금토일 위주로 이루어져있다.
(금요일은 학교가 1시에 끝난다. 학원수업이 3시부터 보통 시작임)
나머지 요일은 보충수업이나 개인레슨인것 같다.
모두 금토일 안내를 해준다.
야외스포츠야 더우니까 아침 일찍 이니 오후에 한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여긴 학교가 8시에 시작한다. 그래서 7시 45분까지 학교를 가는데, 그러면 아이는 6시 30분에는 일어나서 준비를 해야 한다. 그래서 저녁에 일찍재운다. 다른 집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3시에 학교 끝나면 집에오면 대략 4시쯤 될텐데...학원을 저녁에 보내는것 같지는 않다.
저녁에 집에와서 TV 보고 좀 놀고 밥먹고 씻고 하면 바로 잠자는 시간이다.
나도 저녁에 학원 보내긴 부담스럽긴 하다.
이런 부분이 우리나라랑 문화가 다른것 같다. 주말엔 집에서 쉬는데, 여기는 학원을 가니까.
막상 이렇게 해보니 주말 아침일찍일어나고 좋은것 같다.
내가 학원을 알아본 기준은 구글 지도에서 검색해서 우리집 근처이거나 학교근처나 학교에서 집에오는길에 있는 학원들 위주로 살펴봤다. 그리고 구글 평점을 기준으로 정했다. 어디 정보를 얻을데는 없다.
피아노1:1학원 (4회)
선생님 : 중국분
수업시간 : 45분 (화요일 3시30분)
비용 : 등록금 + 레슨비 4회 : 280
교재 3권 : 89.90
우리나라 피아노 학원처럼 생각해서 주2회 정도 갈까? 생각하고 상담받는데 여기는 1:1 레슨만 한다고 한다. 하하. 집에서 연습하고 여기서는 45분동안 레슨만 받는다고 한다. 그래서 주1회 수업받기로 했다. 집에 피아노가 없다고 하니 여기와서 1시간 연습하는데 20링깃이라고 한다. 30분은 10링깃.
이론책은 쉬운데 영어표현은 몰라서 1단계부터 하기로했음. 미리 집에서 풀어가면 좋을텐데...허허 집에선 책을 안핌.
여긴 중국가족이 운영하는 곳이다. 그냥 한번 둘러볼려고 했는데 결제까지 하고 왔네. 너무 안에가 허름하고 건물도 허름해서 많이 당황스러운 곳이다. 영어가 완벽하진 않지만 뭐 통하는데는 문제가 없다. 슬기 선생님은 남자분인데 그냥 너무 아저씨라 걱정스러웠는데 슬기가 좋다고 해서 결제했지뭐. 수업듣고 선생님께서 너무 열정적이시라고 너무 좋아한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한국 좋아한다고 해서 또 슬기가 피아노 학원을 너무 좋아하네. 좋아하면 됬지. 역시 끝나고 나오면 너무 신나있다. 이놈의 사우스코리아 인기 언제까지 갈꺼니?
고맙다 엔터네이먼트 관계자분들.
테니스 그룹수업 (4회)
선생님: 2~3분이 같이 수업해주심
수업시간 : 1시간 30분 (토요일 7시45분시작)
비용: 등록금: 80 (티셔츠포함)
디파짓: 140 (한달전 통보해야 돌려줌)
월 4회 레슨 : 140
체험수업 가능 : 50
처음엔 몸 풀고 시작한다.
1시간 30분 내내 수업하는건 아니라서 개인레슨이 더 밀도있는 수업은 이뤄질 수 있겠다고는 생각은 든다.
아무도 일찍 오지 않는다.
강사도 딱 7시 45분에 온다. 그 시간 맞춰 오는게 더 신기하다. 나랑 슬기만 10분전에 가있는다. 라켓은 강사분께 구입가능해서 그렇게 구입했다. 말랑한 공도 같이 구매했는데 우리 콘도 테니스장에 연습하다가 많이 날려먹어서 1개 남았다. 한국에서는 가면 골프만 배우고 테니스는 안배우겠다고 했는데, 테니스 너무 재밌어 한다. 여긴 피클볼도 많이 하는데 피클볼은 학교 방과후수업(CCA)로 배우기로 했다.
여기 선택 이유: 집에서 가깝다.
골프 그룹수업 (10회)
선생님 : 인도선생님, 학생 7명정도
수업시간: 1시간 (일요일 9시)
비용 : 10회레슨 410RM (카드결제 안된다고 해서 터치앤고로 결제)
여기도 그렇고 우리동네에 있는 골프장도 그렇고 선생님들은 다 인도분들이시다. 인도가 골프강국이었어?? 영어가 된다는게 이렇게 큰 무기일줄이야... 다른 동남아도 인도선생님이 많다는걸 보니 영어를 할 줄 아는거 하나로 이쪽 시장을 꽉 잡았네. 한국 프로 골퍼들이 더 섬세하게 알려줄텐데. 이미 이쪽은 인도분들이 그들만의 리그로 꽉 잡고 있는거 같아서 다른 나라코치들이 일자리 잡기는 쉽지 않을듯 하다.
여기 선생님 너무 무서워 보였는데 아이는 잼있었는지 한번 하고 하고 싶다고 한다. 복장에 대한 규제가 있었는데 막상 가보니 아이들이 그냥 다들 편하게 입고 한다. 그래도 슬기는 폴로셔츠를 좋아해서 입고 간다.
여길 선택한 이유는 키즈 골프 아카데미라고 따로 안내가 되어 있는 골프리조트는 여기라서 선택했다. 다른곳은 다 개인레슨으로 선생님 컨택해야 해서 그런것 보다는 그래도 형식적이라도 키즈 아카데미라고 갖춰있는곳이 뭔가 더 좋아보여서 선택했다. 다시한번 말하면 난 혼자하는것보다 같이 해야 더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그룹 선택을 했는데, 우리딸은 개일레슨도 괜찮다고 한다.(개인레슨을 더 선호한다는 뜻이다.)
뭐든 배우는걸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골프도 재밌다고 하네. 10회가 끝나면 집 앞 골프장에서 개인레슨 해야 하나?
영어학원 (10회)그룹수업
선생님 : 인도선생님, 학생은 많다고함
수업시간 : 3시간 (금 3시~6시)
금요일 못오면 토,일 같은 수업에 와도됨.
비용 : 레벨테스트 시험비용 : 20
등록금 : 30
교재비: term4에 들어가서 프린트로 대체
재료비: 50
레슨비 (10회) : 380
후기: 수업은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하고 섞여있다고 함. 교재를 보니 매우 쉬움. 영어로 너무 잘 잘써서 물어보니 선생님 칠판에 적어주면 그대로 보고 쓴다고 함. 그렇게라도 써보는거에 만족해야 하겠다. 왜냐면 집에서는 절대절대 공부안하니까. 문법파트는 설명들어도 이해는 못함. 그리고 우리나라처럼 문법을 설명해주지는 않는다. 집에서 내가 정말 알려주고 싶은데. 공부 절대 안할려고 하니. 3시간은 아이가 힘들어함. 선생님 영어 발음도 아이가 알아듣기 힘들거 같은데 슬기는 괜찮다고 하네. 친구들도 사귀고 해서 반 바꾸고 싶지는 않아함.
10회가 기본이데 워낙 저렴해서 집에서 그냥 TV 보는것보다는 낳을것 같아서 보내는데, 뭐 학원다녀서 큰 변화를 느낄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래서 1:1 수업하나 싶다. 여기 학원에서도 1:1수업하는데 그것도 하고는 싶다. 워낙 나랑은 안할려고 하니...
여긴 교장도 인도사람이고 선생님들이나 학생들이 인도사람들이 많다. 학교, 학원, 유치원 다 같이 운영하는 곳이다. 역시 여기서도 슬기가 한국사람이라고 하니까 친구들이 너무 좋아하나보다. 아이들이 나 보고도 눈을 떼지 못하더라...이놈의 사우스코리아 인기 어쩔꺼니...
정말 중국인이랑 똑같이 생겼는데 눈을 못뗴는 이유가 뭐니...
한국사람 첨보지? 첨봤겠지.
선택이유 : 집 앞영어학원은 1시간 30분 수업이라 너무 짧은거 같아서 여길 선택함. 3시간 수업 중간에 쉬는 시간이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중간에 간식 시간이 있다고 한다. 먹을거 가져왔냐고 하는데? 당황. 다행이 과자파는 자판기가 있어서 거기서 사먹으라고 했다. 다음에도 자판기 이용하겠다고 함.
집앞에 승마장도 있다. 슬기 무릎다 낳으면 승마도 슬슬 시작해봐야겠다. 모든 학원들이 집 근처라 너무 좋다. 도시가 작기도 하지만 콘도 위치가 참 탁월한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