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m Dec 09. 2022

에너르기 파를 맞고 싶다

보통 '에너르기 파'를 생각하면 만화 드래곤볼의 주인공인 손오공의 손에서 발사되는 휘황찬란한 필살기가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손오공이 아닌 대학교 때 전공 교수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


교수님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칠 만큼 대단한 책을 읽게 되면 마치 에너르기 파를 정통으로 맞은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하셨다. 나는 그 뜻을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후 어떤 책을 읽고 그 느낌을 단번에 알 수 있었다. 강렬했지만 아프다기보다는 짜릿했다.


그 시절에는 책을 읽으면 종종 에너르기 파를 맞았다. 어쩌면 그 맛에 중독되어 책을 수 십 권씩 읽었던 것 같다. 그러나 직장생활을 하고 나이를 점점 먹어가면서는 에너르기 파를 경험하지 못했다. 그만한 책이 없는 것일까, 아니면 내 생각과 마음이 굳어서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 안타깝지만 후자의 가능성이  커 보인다.


요즘 들어 에너르기 파가 너무 그립다. 아파도 좋으니 시원하게 맞고 싶다. 무래도 에너르기 파를 쏴줄 손오공을 찾을 때까지 당분간은 책에 빠져 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싸움에서 승리하는 5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