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당신의 솔직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시청률이 높습니다.

by 예솔

< 당신의 솔직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시청률이 높습니다. >


혹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세바시>라는 강연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세바시>에서는 일반인 또는 연예인 상관없이 한 사람이 15분 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타인의 인생 얘기를 듣고 있으면 힐링이 되기도, 위로가 되기도, 배움이 되기도, 용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당신의 이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만큼 주위 사람들에게 당신의 이야기를 터놓아 보세요. 당신의 솔직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시청률이 높답니다. 물론, 한 사람에게 너무 많은 이야기를 터놓으면 상대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이야기를 A, B, C, D... 여러 사람들에게 나누어 얘기하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누군가가 저에게 기쁜 일이든 슬픈 일이든 제게 나누어줄 때 제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상대방에게 제가 특별한 사람이 된 것 같아 뿌듯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이야기를 더 잘 들어주고

싶어 집니다.


만약 당신의 친한 친구가 자신의 기쁜 일이든 슬픈 일이든 하나도 당신에게 나누지 않는다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요? 아마 속상할 것입니다. 나만 친한 친구라고 생각했나 싶기도 할 것 같네요. 이처럼 당신도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듯이 다른 이들도 당신의 이야기를 듣기 원할 것입니다.


더 이상 마음에 기쁨이든 슬픔이든 감정을 혼자 꾹꾹 눌러 담지 말고, 속 시원히 편하게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씩 터놓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솔직한 이야기는 생각보다 시청률이 높으니까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비 온 뒤 맑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