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거인 Mar 10. 2024

이상한 할머니

구름다리 위에서  남자아이가 화가 났어요.
내가 왜? 라고 물었어요.
아빠는 겁쟁이야! 아이가 팔짱을 끼며 입을 삐죽거렸어요.

아이 앞에는 어른 남자가 구름다리 난간을 꼭 잡고 걷고 있어요.

내가 말했어요.

할머니도 겁쟁인데 할머니 손 좀 잡아 줄래?

아이가 내 손을 꼭 잡았어요.

아이의 온기가 고스란히 느껴졌어요.

나는 아이에게 말했어요.

아빠가 이 구름다리가 무서운가 보다.  아빠, 무서워 하지마. 내가 있잖아! 하면서  아빠 손도 잡아 줄래?

아이가 내 손을 놓더니 아빠를 향해 달려갔어요.

아빠 손을 잡은 이가 말했어요.

아빠! 괜찮아? 이제 안 무섭지? 이상한 할머니가 말했어.

아이 눈에 비친 나는 이상한 할머니였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춘곤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