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뜻한 남자 Aug 09. 2021

광고를 보고 마스크를 고르는 기준

마스크 광고 모음

소비자들이 마스크를 고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광고를 하는 사람으로서 아마도 광고의 영향이 크지 않을까?


그렇다면 어떤 광고를 보고 사람들은 마스크를 구매할지


어떤 니즈로 인해 마스크를 찾게 될까?


코로나19 2년째 


이토록 우리가 매일 쓰던 물건이 있었는가?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를 분석하여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해보았다.


우선 우리가 마스크를 쓰는 데 있어서 우선순위가 있다.


0순위 

감염으로부터 보호

1순위 

피부 

2순위 

편리성

 (숨쉬기, 코 접지 부분, 귀 아픔 등등)

3순위 

가격



블루인더스 (우주 마스크 )  

https://www.youtube.com/watch?v=7RIEPfMDfdE

카피

아이가 원하는 편안한 핏

아이가 원하는 다양한 컬러

아이가 안다.

아이를 안다.


크리넥스 (좋좋소 예영씨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qYp_OJCsbVk

카피

뭐지? 아 맞다 마스크! 42% 얇은 두께

코지지대 부드러운 귀끈

접촉 냉감 지수 19%

쓴 듯 안 쓴 듯  시원하게

크리넥스 쿨마스크


에어데이즈 (조정석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b0Lbxn3oE5w

카피

지금 마스크가 답답할 땐?

에어데이즈

에어데이즈  숨쉬는 공간을 설계하다.


아이바나리 (김태희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rgmML8c6lAQ

카피

김태희 숨쉬는 기술

1cm 기술 간격의 기술

맞춤핏의 기술

반했다 아이바나리의 기술

숨쉬는 마스크에 반하다.


참존 톤업핏 마스크 (장나라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fgs6RR_ZDqk

카피

요즘엔 얼굴보다 마스크가 먼저 보이니깐

00한 나를 더 00하게

예쁜 얼굴이 더 예쁘게 보이는 마스크

톤업핏 마스크


미마마스크 선호가 선호하는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NPMohinpqgo   

카피

사용은 입이, 착용은 귀가 하니까. 미마마스크



박보영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yqINtiwa2Cg   

카피

피부가 웃다.

안감 저자극 마스크

닥터스마일케이 프레시 마스크


7개의 각기 다른 메시지의 마스크 광고를 찾아보았다.


사실 마스크의 기능에선 특별히 차이가 없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브랜드들은 자기 브랜드가 특별하다고 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미 이러한 무수히 많은 메시지로 인해 지쳐있다.


 우선 어떤 방식으로 마스크 브랜드들이 광고했는지 분석해보았다.


1. 타깃 연령을 바꾼다.

2. 스타 모델 활용 (ex. 공유하면 카누)

3. 자사 브랜드 USP 강조

4. TPO 공감 형성

5. 인플루언서 활용

6. 제품 특성보단 감성이나 뷰티 쪽 니즈 공략

7. 소비자 보편적 니즈 파악 후 반복적인 메시지와 이미지 전달

8. 브랜드 네임을 카피를 이용해 소비자 머릿속에 포지셔닝

9. 제품의 혁신을 찾아낸다. (사용은 입이 착용은 귀가 하니깐)




앞으로 레드오션인 시장 상황 속에서 광고 기획을 할 일이 생길 건데


그때를 대비하여 지금 공부해두는 게 광고 꿈나무의 자세이지 않을까?





작가의 이전글 시디즈로 배우는 광고 트렌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