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광고 모음
광고를 하는 사람으로서 아마도 광고의 영향이 크지 않을까?
그렇다면 어떤 광고를 보고 사람들은 마스크를 구매할지
어떤 니즈로 인해 마스크를 찾게 될까?
코로나19 2년째
이토록 우리가 매일 쓰던 물건이 있었는가?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를 분석하여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해보았다.
우선 우리가 마스크를 쓰는 데 있어서 우선순위가 있다.
감염으로부터 보호
피부
편리성
(숨쉬기, 코 접지 부분, 귀 아픔 등등)
가격
https://www.youtube.com/watch?v=7RIEPfMDfdE
카피
아이가 원하는 편안한 핏
아이가 원하는 다양한 컬러
아이가 안다.
아이를 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Yp_OJCsbVk
카피
뭐지? 아 맞다 마스크! 42% 얇은 두께
코지지대 부드러운 귀끈
접촉 냉감 지수 19%
쓴 듯 안 쓴 듯 시원하게
크리넥스 쿨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b0Lbxn3oE5w
카피
지금 마스크가 답답할 땐?
에어데이즈
에어데이즈 숨쉬는 공간을 설계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rgmML8c6lAQ
카피
김태희의 숨쉬는 기술
1cm 기술 간격의 기술
맞춤핏의 기술
반했다 아이바나리의 기술
숨쉬는 마스크에 반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fgs6RR_ZDqk
카피
요즘엔 얼굴보다 마스크가 먼저 보이니깐
00한 나를 더 00하게
예쁜 얼굴이 더 예쁘게 보이는 마스크
톤업핏 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NPMohinpqgo
카피
사용은 입이, 착용은 귀가 하니까. 미마마스크
https://www.youtube.com/watch?v=yqINtiwa2Cg
카피
피부가 웃다.
안감 저자극 마스크
닥터스마일케이 프레시 마스크
7개의 각기 다른 메시지의 마스크 광고를 찾아보았다.
사실 마스크의 기능에선 특별히 차이가 없다.
하지만 수없이 많은 브랜드들은 자기 브랜드가 특별하다고 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미 이러한 무수히 많은 메시지로 인해 지쳐있다.
우선 어떤 방식으로 마스크 브랜드들이 광고했는지 분석해보았다.
1. 타깃 연령을 바꾼다.
2. 스타 모델 활용 (ex. 공유하면 카누)
3. 자사 브랜드 USP 강조
4. TPO 공감 형성
5. 인플루언서 활용
6. 제품 특성보단 감성이나 뷰티 쪽 니즈 공략
7. 소비자 보편적 니즈 파악 후 반복적인 메시지와 이미지 전달
8. 브랜드 네임을 카피를 이용해 소비자 머릿속에 포지셔닝
9. 제품의 혁신을 찾아낸다. (사용은 입이 착용은 귀가 하니깐)
앞으로 레드오션인 시장 상황 속에서 광고 기획을 할 일이 생길 건데
그때를 대비하여 지금 공부해두는 게 광고 꿈나무의 자세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