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Apr 25. 2018

넌 나에게 신세계야. 출구없던 피지모공 관리법

태어날때부터 피지가 많은 사람은 없습니다.


피지 고민에 대해 설명하자면 피지는 대부분 선천적이거나 나쁜 생활습관의 결과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세안을 자주 하지 않거나 계절의 요인 등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피지들은 쌓이고 쌓여 결국엔 모공 위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결국 피지 과다 분비가 모공 확대의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한국 여성들 대부분의 지갑을 열게하는 부분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피지 및 모공 케어' 입니다. 이렇게 모공관리에 들이는 돈과 노력에 비해서 이 자체에 대해 자세한 의미를 알고있는 사람은 몇 없는 걸로 추측 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모공케어', '피지케어' 라는 말만 들으면 무조건 피지가 뿌리채 뽑히고, 모공이 사라지는 드라마틱한 현상을 기대합니다. 사실 "오돌토돌 피지가 매끈매끈해지고 모공이 좁아졌다." 이런일은 생길 수 없는 일입니다.

피부에는 제곱 센티미터당 (㎠) 100-200개의 모공이 존재하며 얼굴에만 2만개가 넘는 모공이 있습니다. 이렇게 수도 없이 많은 모공들을 일일히 좁히기 위해서는 시술밖에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모공 축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5회 이상의 반복적인 시술을 해야하는데 이 경우 피부가 극도로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또 다른 피부 문제로 고민되는 법이랍니다. 그렇다면 자연적으로 피지를 케어하는 것이 우선. 자 이 쯤에서 한가지 물어볼점이 생겼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어떤 비밀병기를 사용합니까?


나의 피지케어 비밀병기 "쿠차" 


물어보진 않으셨지만 제 피지케어 비밀병기는 바로 팩입니다. 모공관리, 피지관리 등 여러가지 피부고민 해결방법의 기본은 '노폐물 흡착'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구비해두고 노폐물 축적으로 인한 모공 늘어짐을 방지해야하는게 우선입니다. 

그 중 제가 제일 효과본 팩은 바로 '쿠차' 성분이 들어간 팩입니다. 이 쿠차라는 성분은 전에도 한번 설명드렸지만 팩과 불필요한 노폐물이 서로 자석처럼 흡착되어 자극없이 피지를 케어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평소 무슨 팩을 사용하더라도 준수시간이 10분이면 10분 뒤에는 당연히 팩 사막화현상때문에 전체적으로 피부가 당겨져 시간을 따로 보지 않고도 세안을 하는 스타일이였습니다. 하지만 이 팩을 사용했을 때에는 준수시간이 10분이여도 당김현상이 따로 있지 않아서 평소 팩하는 시간보다 5분 더 하게 되더라구요. 그렇다고 피부가 자극이 되는건 아니지만 뭔가 아차!하는 느낌을 몇 번 받았던 제품이였답니다. 



저는 평소 피지고민이 많은 지성피부인지라 툭 건들이기만 해도 피지들이 튀어나올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팩을 꾸준히 사용을 해줄 경우에는 그런 저의 피부타입에도 피지가 케어되어 매끈해지는 코를 볼 수 있었습니다. 팩을 통해서 오돌토돌한 피지들을 즉시 케어를 할 수는 있지만 꾸준한 관리가 뒤따르지 않는다면 한번에 애기 피부로 돌아갈 왕도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모공 속 피지 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적절한 세안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링크 - http://ryuspakore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44&cate_no=25&display_group=1



모공은 닫을 수 없다.


위에서도 말했듯 과다 분비되어 꽉 차있는 피지들은 모공확장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과정을 통해 피지케어를 진행했다면 모공을 수렴하는 과정은 덤으로 진행해주어야 하는데요. 모공을 드라마틱하게 좁히는 방법은 불가능하지만 모공탄력을 높혀 쉽게 늘어나지않는 피부를 만드는건 가능합니다. 

노니추출물이 함유된 에센스 같은 경우에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콜라겐 합성이 촉진된다면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이 개선된다는 것. 탄력이 개선된다면 모공의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것. 결국 탄력은 모공케어와도 큰 연관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눈여겨봐야하는 부분은 모공을 줄이는 성분은 없지만 모공 주변에 힘을 실어넣어 탄력을 주며 사이사이를 촘촘히 수분으로 채워주는 성분은 있다는 것입니다.


제품 링크 -http://ryuspakorea.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73&cate_no=24&display_group=1



꾸준한 관리는 덤


전체적으로 이 두 과정을 거쳐주었다면 저와 같이 매끈해진 코를 볼 수 있는데요. 지속적인 관리가 뒤따르지 않는다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현상은 기대할 수 없다는 것. 일상생활에서 자주자주 정성스런 케어를 해준다면 어느정도 애기모공이 되어가는걸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이로써 저의 비밀병기 소개는 끝이 났네요. 여러분들도 이런 비밀병기가 있다면 공유해주시겠어요 ? :)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