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Aug 09. 2018

만약, 뿜어나오는 코 주위의 불청객들을 떠안고 있다면?


요즘 코 주위의 불청객인 '피지'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365일 내내 뿜어져 나오는 이 '피지'는 지성피부의 말 못할 고민 중 하나이다. 오돌토돌하게 올라와서 어느새 까맣게 변해버린 '블랙헤드'. 가만히 냅두다가는 코 전체가 까맣게 뒤덮혀 버릴 수 도 있다. 이 상태가 계속된다면 친해지고 싶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친해져버린 트러블로 고생할 날이 머지않다는 것이다. 그런데 알고보면 이 피지는 홈케어 만으로도 충분히 케어가 가능하다? 


불청객 들어가세요, 블랙헤드 홈케어Tip



요즘 늘 고민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인 피지와 블랙헤드. 오돌토돌 올라와서 어느새 안녕? 하고 인사하더란다. 그래서 이 블랙헤드를 케어하기 위해서 홈케어를 시작하기로 작정했는데 그 방법들은 아래와 같다.


홈케어 #1


자 첫번째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보고 효과를 직접 봤던 코팩이다. 요즘에는 3단코팩이랍시고 열고, 뽑고, 조이는 3단계로 나뉘어 꼼꼼한 케어가 가능한 코팩이 출시되고 있다. 그래서 한번 필자도 사용해 보았다. 



사실 코팩 광고만 보면 알겠지만 뽑아져나오는 피지를 보여주는 '피르가즘' 위주의 영상이 많다. 내가 위에 기입한 장점 또한 내가 영상을 보고 혹 했던 즉각적으로 뽑히는 느낌은 아주 기가 막혔지만 약간의 자극도는 무시 못했다. 


그래서 민감한 피부들에게는 코팩을 사용하고 난 후에 즉각적으로 진정에 효과적인 스킨을 사용하거나 같이 동봉되어있는 3단계 진정코팩 단계를 꼭 거치길 바란다.


홈케어 #2


자 두번째로는 압출기나 손으로 짜내는 방식이다. 사실 이 방식은 홈케어라고 하기도 애매한 방법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 넘쳐나는 피지들과 블랙헤드들이 거울을 볼때마다 거슬린다면 이 방법을 적극추천한다. 거뭇거뭇한 그 불청객들을 달고 외출을 할 수는 없지 않은가.



사실 뷰티기구로 피지를 뽑아낸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가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오돌토돌한 피지들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 밖에 없지 않은가? 라고 생각하는 당신은 스튜핏.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모공&피지 팩들을 둘러보고 생각을 바꾸길 바란다.



그 중 내가 가장 효과본 방법은 바로 이 '피지 분해 팩'. 사실 일반적인 팩은 딱딱하게 굳은 피지들을 케어하기에는 약간 부족한 감이 있다. 뭐 물론 케어가 가능한 팩도 있겠다만 그것 또한 피부의 자극 무시 못한다.


하지만 저자극으로 굳은 피지를 뿌리부터 흡착&분해 해주는 팩으로 관리하는 팩이 있다고 하기에 냉큼 써보았다. 사용방법은 세안 후 물기 없는 피부에 전체적으로 도포해준 후 1분 뒤 부드럽게 롤링해주면 된다고 한다. 이 팩 속 '곤약' 이라는 성분이 피지를 분해하여 마사지 시에 백탁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는 노폐물과 반응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제일 좋았던 점은 피지를 자극없이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이였다. 다른 홈케어 방법들은 비교적 자극이 심해 피부타입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방법이기도 했지만 이 방법들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자극이 적어서 민감성인 내 피부에는 딱 좋았다. 


기존 팩들과는 달리 피지를 흡착하며 분해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서 피지케어부분에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었던 점도 포함해 총점을 주자면 100점 만점에 99점을 주겠다. 


> 사용한 팩 자세히 보기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늙었나? 아무리 해도 안없어져 「기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