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마드노트 Feb 16. 2017

오차드거리에 있는 뉴튼푸드호커센터 재발견

보통 싱가포르를 가면 먹방재미를 놓칠 수 없겠죠?

전 특이하게도 오차드거리에 있는 호커센터 뉴트푸드센터를 찾았어요

호커센터란? 야외에 자리 잡은 식당이 여러 곳 모여 있는 푸드코트입니다. 1960년대 도시계획에 따라 싱가포르 정부는 도시를 재정비하면서 노점상들에게 가게를 지원해주었는데요 총 100여개가 음식점이 착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뉴튼푸드센터를 찾은 이유는 호커센터가 야외에 있다보니 이왕이면 깨끗한 분위기에서 시식을 하고 싶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여행내내 칠리크랩도 못 먹어봐서 국내 유명 요리사가 추천한 27번과 31번집이 한국인 여행자들 사이에 유명하다고해서 가보았습니다!


저는 31번과 27번 사이에 고민하다가 결국 27번으로 결정했어요!




칠리크랩 대충 한화로 3만원 내외였던걸로 기억해요

근데 이날 제가 여행 마지막날이어서 싱가포르 달러가 간당간당했어요ㅜㅜ

여기까지 와서 못 먹는 줄 알고 불안불안했는데 마침 한국인이 많이 찾는 맛집이어서 그런지 한국인 남자 여행객이 미국달러를 싱가포르달러로 바꿔주었답니다 감사의 의미로 나머지 차익은 환전 수수료라며 팁으로 드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싱가포르의 호커센터는 중앙에 공용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주변으로 다양한 음식을 파는 상점들이 있어요

뉴튼푸드센터는 오차드거리에 있어서 그런지 생각의외로 사람들이 많지가 않았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소나기가 떨어져서 전 실내에 자리 잡았습니다! 혼자서 저 많은 칠리크랩을 먹을 생각을 하니 군침도 돌고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 두근두근거렸던거 같아요~




오오오~~~~ 이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칠리크랩이여!!!! 

여행다녀온지도 꽤 지났는 데 사진을 봐도 군침이 도네요 후훗

근데 칠리크랩이 이게 꽤나 매워요 정말 매워요 많이 매웠어요 ㅠㅠ

이렇게 매콥할 줄 알았다면 좀 덜 맵게 해달라고 오더를 넣을껄

27번 음식점에서는 빵을 서비스로 줘요~ 서비스로 한번 더 요청 드렸어요

그 밀가루 빵이 없었다면 전 정말 이걸 다 호로록 마셨을꺼예요~~~

옆 테이블에서는 4인가족이 이것 저것 시켜서 이 매운걸 다른음식으로 입을 식혀가며 먹었다만

전 혼여행 온 여행객이라 칠리크랩 양도 많았고 ㅜㅜ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었어요

하지만 정말 중독이 있다능...

매운거 알면서도 끊임없이 들어가더라고요~~~~ 싱가포르간다면 칠리크랩은 꼭 드셔봐야하지말입니다!




 

싱가포르에 4일 내내 있으면서 허리가 거의 끊어질 듯 했습니다. 하지만 전 4일전에 홍콩에서 스탑오버해서 허리를 더 끊어질 듯했어요~  오차드거리는 생각보다 조용했습니다. 많이 화려할 줄 알았는데~ 

제 회사가 광화문에 있어서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을 많이 다녀서 그런지 ..

명동에 있는 소공동 백화점 느낌 많이났어요 ㅋㅋㅋ 본점  신세계백화점이나 롯데백화점이나 오차드거리에 있는 백화점이나 ㅋㅋㅋㅋ 싱가포르를 넘 한국화시키나요 제가? 흐흐흐흐.



호커센터에서 파는 음식메뉴도 다양한데요 중국식, 일본식, 말레이식 등 여러 종류의 음식들이 식욕을 자극한답니다. 싱싱한 해산물 요리도 가득하고요. 착한가격에 칠리크랩을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호커센터 방문하세요 저처럼 깨끗한 곳을 원하신다면 오차드거리역 근처 역에 있는 뉴푸드센터를 추천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롭게 발견되는 싱가포르의 야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