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정보기술개발 직종분야

by 노마드노트

K-디지털분야 교직훈련과정 주말 2차(서울)에 선발되었다. 총 50명 모집인데 초과해서 지원자가 발생했으나 요건을 가진 지원자로 50명에 우연히 맞물리면서 10명이 취소하는 바람에 40명 정원으로 20명씩 나누지게 되었다.

두 달 동안 주말마다 교직이수를 해야 하기에 ot 첫날 모든 교재를 받았다.


올해 연초에 우연히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자격증 정보를 알아서 다양한 커리어가 있기에 꼭 취득하고 싶었다. 산발된 정보들이 많아서 정보 취합하는데 수일이 겪었다. 6월부터 7월 20일까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교직훈련과정을 포스팅해서 나처럼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과정들을 수업 있는 주말마다 포스팅할 예정이다.


점심도 무료고 2층 6층마다 쾌적한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휴식을 취하기 참 좋다.


이 글을 쓰고 이곳도 강의장인데 에어컨도 잘 나오고 사람들도 20명 밖에 안돼서 한 책상당 한 명씩 앉고 매우 쾌적하다.


고용노동부에 이미 다양한 직종으로 ncs확인강사로 승인받아뒀다.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를 취득하게 되면 이미 승인받아둔 ncs확인강사 직종들도 모두 훈련교사(줄임말)로 발급받을 예정이다.


나처럼 사회생활 경력 18년 차에 준하신 분들은 내 포스팅을 잘 참고하시기 바란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마리나베이 도시의 새로운 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