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0일 인천 대규모 스타트업 행사 인천스타트업위크에 다녀왔다.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했다
여기서 다양한 스타트업 이해관계자를 만나고 어떤 스타트업들이 있는지 기대되었다.
인천시장님도 오셨다
개회식도 하고
태용님도 오셨다 ㅋㅋ
실리콘밸리의 동향 및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알려주는 발표들이 이어졌다.
빅웨이브라는 투자유치 플랫폼이다
임플란트 관련 스타트업으로 기억하는데 듣는데 좀 어려웠다 ㅋㅋ
여러 스타트업의 IR발표도 진행되었다
전직 치과의사 분이 창업한 스타트업도 있었다 ㄷㄷ
대기 청정 필터 이런게 있는지 처음 알았다 ㅋㅋ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발표를 하셔서 새로운 분야들도 많이 접할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석, 박사 학위 이상의 직원분들이 꽤 많았다. 대표님들도 전문직 출신으로 일하다가 퇴사하고 창업한 분들이 기술적으로 퀄리티 높은 제품이 많았던 거 같다. 그렇지 않은 분들도 좀 있긴 했다. 여하튼 세상을 혁신하는 창업에 도전하시는 굉장히 멋진 분들이었다.
역시 우물 안 개구리가 되면 안 된다. ㅋㅋㅋ 이런 곳 오면 확실히 다른 기운이 느껴지고 분위기도 많이 다른 것 같다.
컨벤시아
송도는 언제와도 이쁜도시 같다
스타트업 부스들도 꽤 많았다.
내가 평소 관심 있는 시니어 비즈니스와 관련된 부스의 직원분도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AI, 바이오, 의료 등 여러 분야의 대표님들 직원분들이 일개 학생인 나에게 부스에서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더 나아가 대표님들께 내가 만들었던 결과물도 보여주며 피드백& 칭찬도 받는 등 좋은 경험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다 친절하셨다. 다른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도 많이 얻고, 스타트업에서의 어려움 등에 대한 TMI도 많이 들을 수 있었다. 좋은 네트워크를 얻을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평소 이런 활동, 행사에 많이 참여는 하는데 기록을 안 했어서 좀 쓰는데 서툰 것 같지만 기록하고 나니 더 기억에 잘 남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