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메모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arti 아띠 Jan 21. 2021

역할

서로의 역할이 있을뿐, 나의 모든 욕구를 한 사람에게만 충족해줄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지적 욕구, 사랑 욕구, 쾌락 욕구, 등 우리는 모두 어떤 욕망과 욕구를 갖고 있다.

이를 잘 분배해서 주변 지인들의 역할을 잘 정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연인에게는 나의 사랑 욕구, 친구에게는 나의 정화 욕구(비밀을 다 털어놓으면서 정화가 되는), 온라인 친구들을 통한 지적 욕구, 부모를 통한 안정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서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하면 되는 것 같다. 그렇다면 쓸데 없는 기대와 욕심이 절로 내려진다.

예를 들어, 엄마한테 나의 지적 욕구를 자꾸 채워달라고 하면 이것은 무의미한 논쟁과 실망감으로 이어진다.


그런 의미에서, 난 나의 모든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가득하다.

정말 감사한 일이다 :)

나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지인들에게 맞는 나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겠다!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용서는 선물받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