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필노트spilot Nov 10. 2024

Kick Sauber, 새 드라이버 라인업 공개

발테리 보타스, 저우 관유와는 이별.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뮬러원(F1) 소식입니다. - 2024년 11월 6일


Kick Sauber, 새로운 파일럿 듀오로 새출발

Kick Sauber 팀은 2025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드라이버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발테리 보타스와 저우 관유가 팀을 떠나게 되며, 그 자리는 가브리엘 보르톨레토와 니코 휠켄베르크가 채우게 되었는데요. 보르톨레토는 현재 포뮬러 2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라질의 유망주로, 브라질 팬들에게 오랜만에 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2017년 펠리페 마싸가 은퇴한 이후 처음으로 브라질 출신 정규 드라이버가 포뮬러 원에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보타스와 저우, Sauber와의 작별

보타스와 저우의 Sauber 팀과의 여정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팀과의 개방적이고 건설적인 대화 끝에, 양측 모두 더 이상 협력할 수 없는 상황임을 인정하고 결별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보타스는 2013년 윌리엄스에서 F1에 데뷔하여,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메르세데스에서 월드 챔피언십 팀의 일원으로 활약했으며, 그 동안 10번의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했죠. 그러나 Sauber로 옮긴 후 성적은 다소 부진했으며, 이번 시즌 그의 최고 성적은 13위였어요.


한편, 저우 관유는 F1 역사상 최초의 중국인 드라이버로 기대를 모았지만, 큰 성과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그의 최고 성적은 2022년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기록한 8위로, 이번 시즌에서는 개막전 바레인에서 11위를 기록한 것이 전부입니다. 이제 두 드라이버는 남은 시즌 동안 라스베이거스, 카타르, 아부다비에서 Sauber와 함께 마지막 경기를 치르게 될 예정입니다.


두 선수가 팬들에게 남긴 메시지를 번역해봤습니다. 

"이런 상황은 누구에게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지난 몇 주간 나눈 모든 좋은 대화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우리는 공동 성장을 위한 조건이 갖춰져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팀과 함께한 지난 몇 년은 성장, 도전, 잊지 못할 순간들로 가득 찬 믿을 수 없는 여정이었습니다. 함께한 경험과 매 순간 느낀 신뢰와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비록 이제는 떠날 때가 되었지만, 저는 항상 이 팀의 한 조각을 간직할 것이며, 우리 둘 다에게 어떤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 발테리 보타스
                                                                                                                    
"저는 시즌이 끝나면 팀을 떠나겠지만, 멋지게 시즌을 마무리할 결심을 굳혔습니다. 팀이 저에게 포뮬러 1에서의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 스포츠는 신인들에게 결코 쉬운 것은 아니지만, 팀은 지난 3년 동안 제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시즌 초 중국에서의 경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하이라이트였지만, 지난 3년 동안 공공연히 그리고 무대 뒤에서의 많은 순간들을 기억할 것입니다. 이제 저는 제 경력의 다음 단계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직도 많은 투지와 더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저우 관유
 


보르톨레토 그리고 휠켄베르크 합류

Sauber의 새로운 드라이버로 낙점된 새 친구는 가브리엘 보르톨레토. 2023년 포뮬러 3에서 우승한 후 현재 포뮬러 2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Sauber의 두 번째 시트를 쟁취할만한 능력을 갖춘 신예 드라이버입니다. 그는 Sauber 팀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 팀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며, 니코 휠켄베르크와 함께 성공적인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팀을 함께 이끌어갈 니코 휠켄베르크는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드라이버로, Sauber가 2026년 아우디 공식 팀으로 전환하기 전까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사실 니코 휠켄베르크의 Sauber 다음 시즌 계약은 이미 확정이 된 상태였기에 남은 한 개의 시트를 저우 관유가 차지하기에는 다소 불안한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발테리 보타스가 2025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문은 이미 돌고 있었기에 보르톨레토의 선발이 다소 의외인 면도 있습니다. 브라질의 축구스타 네이마르 Jr. 가 적극적으로 스폰서십 등의 유치를 통해 지원 사격에 나선 것은 공공연한 사실로 받아드려지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팀 매니저인 마티아 비노토는 이번 새로운 드라이버 듀오에 대해 "미래를 위해 강력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보르톨레토와 휠켄베르크의 조합이 Sauber 팀의 새로운 성공의 장을 열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스필노트(Spilot)에서는 포뮬러원(F1) 뉴스레터를 매일 발행하고 있어요! 
지속적인 F1 소식을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통해 구독하기↓↓↓
https://maily.so/formula1


매거진의 이전글 해밀턴 이적 판단능력 경이롭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