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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효과적인 디지털광고 유형

나스미디어 NPR 2025 (N=1,900) 자료에서 발췌

by 애런하우스

1. 구매전환율 (광고 노출 후 구매까지)이 가장 높은 광고포맷은?

a) 검색광고 (구매전환율 21%) > 숏폼 동영상 (구매전환율 15%)
> 기타 광고 (동영상, 배너, SNS 등)의 구매전환율은 10%~11%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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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는?

a) 광고 소재(이미지)가 눈길을 끌어서 (43.6% / YoY +6.6%)
b) 세일/혜택이 좋아 보여서 (42.4% / YoY -7.8%)


3. SNS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는?
a) 광고 소재(피드형소재)가 눈길을 끌어서 (47.2% / YoY +8.9%)
b) 세일/혜택이 좋아 보여서 (45.7% / YoY -5.9%)

4. 동영상 광고를 클릭하는 이유는?
a) 광고 소재 (동영상 광고)가 눈길을 끌어서 (54.9% / YoY+2.4%)
b) 평소 관심 있는 카테고리/제품 등이어서 (42.0% / YoY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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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광고 접촉 후, 가장 전환율이 좋은 카테고리는?

a) 음료/식료품 28.1%

b) 화장품 24.8%

c) 생활잡화 20.3%

d) 건강(보조) 식품 19.4%

e) 의료(명품제외)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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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온라인 쇼핑 시, 간편 결제와 카드결제 이용률은?

a) 20대: 간편 결제 57.2% > 카드결제 35.6%

b) 30대: 간편 결제 49.5% > 카드결제 43.7%

c) 40대: 간편 결제 44.4% < 카드결제 52.1%

d) 50대 이상: 간편 결제 29.4% < 카드결제 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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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장 많이 쓰는 간편 결제 서비스는?

a) 네이버페이: 81.3%

b) 카카오페이: 76.0%

c) 토스페이: 50.4%

d) 삼성페이: 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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