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치지지직 에이블리 체인플랫폼본부 나와라 오바!”

by 에이블리 팀
12fb3a3c-69d7-4e1f-8f51-5c54ae5593a6_%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04-24+%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8.42.25.png?auto=compress,format “치지지직 에이블리 체인플랫폼본부 나와라 오바!”




0a3babb2-de1c-4318-b4e3-58d68d16700b_DSCF5005.jpg?auto=compress,format


에이블리의 체인플랫폼본부란?


에이블리의 체인플랫폼본부는, 셀러들의 가장 큰 Pain Point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물류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며 수많은 셀러들이 에이블리 내에서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만드는 곳입니다!



체인 플랫폼은 크게 세 개의 조직으로 나뉘어 있어요.


1️⃣ 고객 커뮤니케이션 조직 : CX실


CX실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에이블리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모든 일을 수행해요.


✅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고객이 에이블리와 함께하는 여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에이블리 CX는 그 어려움에 진심으로 공감해요.


✅ 고객의 어려움을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공감을 기반으로 고객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한 후, 에이블리 CX는 고객이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그 어려움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해요.


✅ 고객이 또다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고객이 어려움에서 벗어난 이후에 에이블리 CX는 고객이 왜 그런 어려움을 겪었는지 분석해요. 그리고 고객이 또다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른 고객이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에이블리의 모든 팀들과 함께 제품/정책/프로세스를 개선해요.

위 3가지의 원칙을 바탕으로 스스로에게 엄격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하며, 하루하루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2️⃣ 풀필먼트 조직 : 풀필먼트운영실


풀필먼트실은 고객 배송 경험과 관련된 모든 일을 수행하며, 국내운영팀, 글로벌운영팀, 야간운영팀, 운영기획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모든 배송이 오늘 단 하나의 배송인 것처럼

에이블리 풀필먼트는 매일 수만 개의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지만, 고객에게는 단 하나의 상품, 단 한 번의 배송이에요. 따라서 에이블리 풀필먼트는 단 하나의 상품/배송도 소홀하게 생각하지 않아요.


✅ 끊임없는 의심과 분석을 통한 최적화

에이블리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하고, 분석해요. 이 과정에서 에이블리 풀필먼트는 최고의 모습을 지향하지 않아요. 가용할 수 있는 자원 내에서 빠른 개선을 시도하면서 최적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 복리의 마법을 통한 점진적 개선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아요. 따라서 에이블리 풀필먼트는 어제와 같은 모습의 오늘을 경계해야 하며, 어제보다 오늘이 딱 0.3% 더 좋아지도록 만들어요. 이 0.3%가 쌓여, 1년 뒤에는 처음보다 300% 더 좋은 모습을 만들 수 있다고 믿어요.



3️⃣ 피플 조직 : 인게이지먼트팀


체인플랫폼본부의 구성원들이 원팀으로 그릿 하고 임팩트 있게 업무 할 수 있는 환경/제도/문화/일하는 방식을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만들어가고 있어요.


이렇듯 에이블리 체인플랫폼본부는 에이블리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에이블리 셀러들에게는 사업의 장애물을 해소해 주는 진통제 역할을 다해나갈 예정이에요!


c2451a90-da17-40e5-8d46-5a15e8eef72f_DSCF4067.jpg?auto=compress,format
bb844753-0f66-4c60-9e71-2880016108a0_DSCF4110.jpg?auto=compress,format




ABLY 체인플랫폼본부 동료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려요.


c7ea376b-1c2f-49fe-93d1-f3fd60865761_%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04-24+%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8.31.13.png?auto=compress,format 풀필먼트 그로스팀 박준수 님

“빠르고 견고하게 성장할 회사라는 확신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지원하였고, 인터뷰 과정에서 느낀 원팀에 대한 진심을 함께하고 싶어 합류하게 되었어요!”


고객 경험의 관점에서 에이블리만의 풀필먼트 서비스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론칭까지 만들어 가는 일을 하고 있어요.

에이블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고 앞으로도 더 많이 성장할 것을 확신하고 있어요. 이처럼 탄력적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도전 의식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이 합류하면 좋을 것 같아요.

보다 더 자세한 준수님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에이블리언이라 블리다] 풀필먼트실 준수님 이야기



넥스트 커머스 에이블리를 앞장서서 만들어 가는 “체인플랫폼본부”에 함께 하시고 싶은 분이라면 문을 두드려 주세요!


❗️ 에이블리 체인플랫폼본부 Customer eXperience 채용 바로가기

❗️ 에이블리 체인플랫폼본부 Fulfillment 채용 바로가기



*최상단 썸네일 이미지 출처 : tvN 드라마 '시그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팀의 승리를 이끄는 원팀 마인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