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 받아라!
에이블리는 다양한 에너지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이 보다 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EO가 점심을 먹지 않는 이유는? feat. 문화지원비 제도 (점심/저녁 지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1년에 두 번 합니다! 에이블리 반기 연봉 조정 제도
대기 1순위는 000입니다! 에이블리 도서지원 프로그램
가방이 무거워 보이는데, 뭐가 들었니? 복지 소개 종합편!
다양한 에너지 프로그램 중 오늘은 열심히 일한 만큼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에이블리의 비포괄임금제를 소개해 드립니다.
에이블리는 팀의 승리를 위해 더 많은 시간 일하는 구성원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2022년 1월 1일부터 포괄임금제*를 폐지했습니다.
구성원분들의 유의미한 시간의 기여로 만들어 가고 있는 에이블리의 엄청난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과감하게 포괄임금제 폐지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NEXT COMMERCE’란 엄청난 크기의 목표이고, 이에 비해 우리가 가진 자원과 시간은 매우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이블리는 기본적으로 많은 시간을 몰입하여 일하는 것을 소중하고,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달 실제 근로 시간만큼, 몰입한 시간의 가치를 수당으로 정산받습니다.
포괄임금제 : 급여에 연장, 야간 근무나 휴일 근로에 대한 항목을 포함하여 지급하는 제도
주도적으로 몰입하여 많은 시간 동안 일하고 있는 에이블리의 구성원들은 포괄임금제 폐지를 통해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포괄임금제는 실제 근로 시간을 따지지 않고 미리 정한 시간에 따라 연장, 야간, 휴일 수당을 포괄하여 급여로 지급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을 일하더라도 동일한 급여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에이블리는 포괄임금제 폐지를 통해 구성원이 일한 시간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드라마틱하게 성장한 회사의 성공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구성원의 몰입과 치열함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일 거예요. 에이블리 역시 일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구성원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에 일하는 시간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에 몰입한 시간만큼 그에 따른 보상을 해주는 조직의 제도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에이블리의 비포괄임금제도는 신뢰를 바탕으로 일에 깊게 몰입할 때 동기부여의 수단으로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늦게까지 시간만 허비한다면 발전한다는 생각보다는 지치고 힘들다는 생각만 남게 될 겁니다. 에이블리 구성원들은 자신을 증명하고 커리어를 확장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업무에 몰입하고, 또 그 시간을 자발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몰입의 순간들이 모여 성장으로 이어지고 또 그 성장이 자연스럽게 보상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에이블리가 지향하는 비즈니스의 성장과 커뮤니티의 성장이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입니다.
(필자는 몰입하여 일한 덕분에 월급의 앞자리가 바뀌었다고 하네요�)
성장도, 보상도 포기할 수 없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여러분! 에이블리에 오셔서 월급의 앞자리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에이블리 채용 공고 보러 가기
CEO가 점심을 먹지 않는 이유는? feat. 문화지원비 제도 (점심/저녁 지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1년에 두 번 합니다! 에이블리 반기 연봉 조정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