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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커머스의 모든 것 Nov 21. 2023

노아 시티하우스 오픈

이 브랜드 아시나요? '노아' (feat.무신사)


제가 아는 브랜드 노아라곤...노아 베이커리, 노아 커피, 노아 시티하우스라고 해서 노아 빵집에서 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줄 알았지만 아니었습니다! 엄청 유명한 브랜드였어요.  


노아 Noah 는, 전 슈프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만든 브랜드로, 3040의 슈프림이라고도 누군가는 얘기한다고 합니다.


브랜드 노아 Noah 가 미국, 일본에 이어 세 번째 나라로 한국을 선정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오픈한 오프라인 스토어 Noah Cityhouse 의 새로운 여정이 기대됩니다.


출처 : 노아 홈페이지


노아 Noah 가 한국을 선택한 이유


브랜드의 설립자인 Brandon Babenzien과 Estelle Bailey-Babenzien (출처 : 노아 홈페이지)


Q. 한국에서 Noah를 론칭하게 된 이유와, 그 장소로 서울을 꼽은 이유가 궁금해요.

A. 한국은 아직 우리에게 조금 낯선 곳이긴 하지만, 서울은 재미있는 사람들과 아이디어로 가득 찬 도시예요. Noah는 항상 창의성과 혁신적인 생각에 둘러싸이기를 원해왔어요. 그리고 서울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멋진 도시죠.


Q. 가장 최근 서울을 방문했을 때 받은 인상은 어땠나요? 그리고 어떤 곳이 가장 눈에 띄었나요?

A. 아직도 우리가 경험하고 배울 것이 많은 이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Noah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되어서 무척 신이 나요. 서울은 생동감 있고 활기찬 도시예요. 그리고 서울의 사람들은 문화와 관련된 개개인의 스타일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요, 딱 우리가 찾던 유형의 사람들이에요. 최근 방문했을 때는 대부분의 시간을 서울 구석구석의 여러 동네들을 돌아보는데 보냈어요. 처음 온 관광객은 자칫 길을 잃기 쉬운, 굉장히 로컬 한 곳들 위주로요. 그렇게 찾게 된 Noah의 새로운 공간이 위치한 곳이 정말 맘에 들어요. 뉴욕 다운타운을 연상시키는 한 동네의 골목에 위치해 있거든요. 서울에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높은 수준의 쇼핑 경험은 물론, 예술과 음악, 그리고 음식과 연관된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사람들의 큰 관심이었어요. 그리고 이러한 점들이 다른 곳이 아닌 서울에 Noah 스토어를 오픈하는 것에 대한 확신에 자신감을 더해주었죠.


Q. Noah는 이미 한국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어요. 서울 스토어 오픈으로 한 번 더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궁극적으로 Noah가 어떤 브랜드로 인식되기를 바라나요?

A. Noah는 기존에 고수해 왔던 신념인 책임감 있는 제품 생산과, 문화 및 사회적 활동에 뿌리를 두는 사업 방식을 한국에서도 펼쳐 나갈 생각이에요. 특히 우리의 고향인 뉴욕시와, 지금까지도 본거지로 삼고 있는 미국 북동부 지역의 시선을 통해 미국 문화의 멋진 면모를 보여주면서요. 우리는 Noah Cityhouse의 오픈을 통해 서울에서 더 많은 사람과 만나고, 커뮤니티를 만들고 공동체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CityHouse는 단순히 제품 판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이벤트를 열고, 아이디어를 나누고, 우리가 옳다고 믿는 것을 세상에 알리고 기념하는 공간이 될 거예요. 여러분이 마치 친구 집에 있는 것처럼, 언제든 환영받는 공간이요. 옷 자체보다는 그 옷을 입고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우리의 철학을 기반으로 나아갈 거예요.


(출처 : 노아 홈페이지)


무신사X노아 시티하우스


이번 한국 오픈은, 노아와 무신사의 파트너십 덕에 가능했습니다. 무신사가 또 무신사했죠.


무신사의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은 최근 미국의 ‘노아’의 한국 사업권을 따냈는데요, 앞으로도 무신사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파트너십 이후, 11월 16일에 도산대로에 노아 시티하우스라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23FW컬렉션을 비롯한 인기 상품을 취급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용 카페는 세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따뜻한 블루톤이 감도는 노아 시티하우스에서 노아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나보시죠.


about Noah


노아는 관연 어떤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을까요? 홈페이지에서 파악한 내용들을 읽어보니,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자유로움의 문화를 대변하면서도, 브랜드의 신념을 잃지 않으려고 합니다.


노아는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세계를 향한 모험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주는 제품을 만듭니다. 모험의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영감이 되고자 합니다.


노아는, Brendon Babenzien 과 Estelle Bailey-Babenzien이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Brendon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기반으로, 반항적인 스케이트보드 문화에서부터 서핑과 음악까지 아우르는, Noah의 비전과 함께하는 모든 문화를 여과 없이 담아낸 고품질의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Noah의 제품은 원칙과 신뢰의 문화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가장 우선시하는 국가와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수익의 일부는 사회에 환원하며 신념을 지킵니다.


Noah는 는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지향하는 아이디어의 원천은 소재와 디자인에 있다고 말합니다.


출처 : 노아 홈페이지


Fall - Winter 2023에 대하여


노아는 이번 매장에서 2023 F/W 컬렉션과 네 번째 협업을 맞은 PUMA X NOAH 컬렉션도 선보입니다.


Noah의 Fall/Winter '23 컬렉션의 영감을 설명하려는 글을 쓰는 동안, 저는 작가이자 자연주의자, 노예 폐지론자인 Ralph Waldo Emerson의 두 가지 명언을 떠올렸습니다: "위대하다는 것은 오해받는 것이다." 그리고 "끊임없이 당신을 다른 사람으로 만들려고 하는 세상에서 나 자신이 되는 것은 가장 위대한 업적이다." 이전에는 몰랐지만, 저는 제 인생에서 나다움을 지킴으로써 저에게 영감을 준 사람들을 계속해서 기리려고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음악의 세계에서 개척자였던 사람들; 펑크에서 뉴웨이브, 힙합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일을 하는 사람들; 스케이트 보더, 화가, 그리고 작가들까지. 하지만 무엇보다도 전 세계 모든 마을과 도시에 있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개인들. 지금은 오늘날의 사람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우리는 이들이 그저 나머지인 우리들보다 앞서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든 아웃사이더들과 해적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 Brendon Babenzien



노아의 로고를 보니, 맞아 언젠가 본 적이 있어! 싶었어요. 노아는 이미 국내에도 마니아층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직구할 필요 없이 국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니 얼마나 좋나요.

최근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한국에 입점하는 이유를 밝힐 때, 한국 소비자들의 창의성에 대해 언급하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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