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O2O의 시대가 왔다. O2O란 말이 유행했던 게 수년 전인데 이제야 진정한 O2O의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O2O : Online to Offline의 줄임말. 온라인의 쇼핑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서 하는 것.
카카오톡 기프트X란?
카카오톡 기프트X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로,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기프트X는 온오프라인을 융합한다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특별한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논픽션, 위글위글, 네스프레소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참여 중입니다. 브랜드사에선 기프트X를 통해 체험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구매하면, 팝업 스토어 입장권을 함께 증정하거나, 클래스 수강권을 증정하는 등이 대표적 예시입니다.
위와 같이 논픽션은 제품을 구매하면, 하얏트 아이스링크 초대권을 함께 제공하네요.
샤넬은, 기프트X 제품을 구매하면 성수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샤넬 조향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장이 주어집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은 카카오톡 기프트X 상품을 구매하면 위글베어 파자마 파티 초대장을 선물합니다.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로 변신한 '위글위글 집(Zip) 도산'에 방문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포토존을 즐기고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기프트X의 마케팅 효과
카카오톡의 기프트X는 어떤 마케팅 효과가 있을까요?
브랜드 입장에선 제품 및 브랜드를 오프라인을 통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장에선 연말 선물 특수시즌을 맞이해 경쟁사와 다른차별화된 선물하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요.
진정한 O2O 쇼핑의 시대는 지금인 것 같습니다!
<요약>
- 카카오톡 기프트X는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선물 서비스입니다.
- 다양한 브랜드에서 온라인 상품 구매 시 팝업 스토어 입장권, 클래스 등 증정하며 체험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입장에선 색다른 선물하기 경험을, 브랜드사 입장에선 온오프라인을 융합해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